KT 사회공헌 아동 지원에 집중
KT 사회공헌 아동 지원에 집중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6.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사단법인 꿈에품에와 함께 성남지역 25개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식을 갖고, 내년까지 1천여 개 지역아동센터와 결연, 전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IT공모전 시행, KT 건물을 활용한 다목적 공간 제공 등 3대 지원계획을 내놨다.

지난 1일 합병 1주년을 맞은 KT는 올해를 아동지원 활동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사내 봉사활동 조직인 KT 사랑의 봉사단을 중심으로 지역아동센터 집중 지원에 나선다. KT가 이번에 밝힌 지원계획은 PC 지원, IT교육 등 기존 활동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어린이들에게 IT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각자의 꿈을 IT를 통해 이뤄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결연은 우선 올해 하반기까지 KT 사랑의 봉사단 전국 400여 개 봉사팀과 1대1로 진행하고, 각 지역별 희망하는 센터를 추가로 파악해 내년까지 1천여 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KT와 결연을 맺는 지역아동센터는 PC, 도서 등 교육 기자재부터 생일 및 명절 이벤트, IT교육,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전국 규모의 IT공모전도 열린다. UCC콘테스트, 글짓기 대회,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어서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치 넘치는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KT는 올해 하반기 중 시범적으로 성남지역 49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IT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전국 3천 5백여 개 모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KT는 또 자사 건물의 유휴공간을 지역아동센터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 상황에 따라 단독 또는 동일지역 센터 공동 공간으로 운영되며, 교육장, 세미나실, 특별활동 연습실 등의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7월 초부터 지역별로 신청을 받은 후 내부심사를 거쳐 11월 이후부터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T는 성남시 중원구 KT성남지사에서 이석채 회장과 사단법인 꿈에품에 이승진 이사장,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정경미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T꿈품센터' 오픈식도 함께 가졌다. KT성남지사 2층에 100㎡ 규모로 마련된 KT꿈품센터는 성남지역 49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교육 및 문화활동 등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KT 이석채 회장은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IT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세계를 무대로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KT는 앞으로 세계적 수준의 IT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