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20:55 (금)
“소셜임팩트를 기획한다는 것은”
“소셜임팩트를 기획한다는 것은”
  • 양동주 djwhy5510@naver.com
  • 승인 2020.06.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커뮤니케이터가 선배에게 묻는다] ③ 카카오 소셜임팩트기획 김태완 파트장
김태완 카카오 소셜임팩트기획 파트장
김태완 카카오 소셜임팩트기획 파트장

“관심 분야가 정해지고 진로를 정했어도 막연할 때가 많아요.”

직무 인터뷰에 나선 배경이다. 커뮤니케이션 관련학과 대학생 기자단이 진출을 희망하는 각 분야서 실무진에 궁금한 지점들을 직접 물어보았다. 매일 반복되는 일과 같은 사소한 지점부터 업계 전반의 흐름까지, 조만간 현업에서 만나게 될 생생한 선배들의 이야기다. 

①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②PR에이전시 AE로 살기 - 피알원
③소셜임팩트 기획자 - 카카오  
④미디어렙사 플레너 - 나스미디어
⑤디지털에이전시 마케터 - 더에스엠씨

[더피알=양동주 대학생 기자] 단순한 자선 사업이나 캠페인에서 벗어나 기업 자신이 가진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해 사회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일을 기획하는 소셜임팩트가 강조되고 있다.

카카오 소셜임팩트 팀과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경향성을 짚어보았다. 우리가 가진 강점에 집중해 활동을 기획하면 차별화는 자연스럽게 이어진다는 답변이 인상 깊게 남았다.

지금 담당하고 계신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카카오의 다양한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위해 다양한 외부 파트너와 협업하고 내외부에서 제안되는 신규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기획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왜 소셜임팩트에 주목하지 않으면 안되는가

어떻게 이 일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