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혁신의 신화를 다시 쓰는 역발상 마케팅
전통적인 마케팅은 주로 톱다운(Top-down) 방식이다. 즉 기업이 전략을 결정하고, 실현할 구체적인 방법들(전술)을 찾아내는 방식이다. 하지만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반대로 해야 한다. 전략이 전술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전술을 성공 전략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발상을 바꿔 마케팅 혁신을 꾀하는 <보텀업 마케팅>의 핵심이다.
이 책은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통해, 경영자나 마케터들이 모범답안으로 여기는 톱다운 방식의 오류와 한계를 지적했다. 나아가 성공적인 마케팅 전술을 발견하고 실행, 평가하는 데 필요한 포인트를 마케팅 단계별로 설명해준다. 전략을 잘 짜도 ‘현장에서 먹히지 않는’ 전략으로는 백전백패한다고 말하는 이 책은 소비자 니즈가 세분화되고,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오늘의 비즈니스 현장에 매우 유용한 지침서다.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