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텀업 마케팅
보텀업 마케팅
  • 김아름 기자 (mango@the-pr.co.kr)
  • 승인 2012.05.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혁신의 신화를 다시 쓰는 역발상 마케팅

저  자 : 잭 트라우트, 알 리스
출간일 : 4월 24일
출판사 : 다산북스
가  격 : 1만 5000원
면  수 : 276페이지
전통적인 마케팅은 주로 톱다운(Top-down) 방식이다. 즉 기업이 전략을 결정하고, 실현할 구체적인 방법들(전술)을 찾아내는 방식이다. 하지만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반대로 해야 한다. 전략이 전술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전술을 성공 전략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발상을 바꿔 마케팅 혁신을 꾀하는 <보텀업 마케팅>의 핵심이다.

이 책은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통해, 경영자나 마케터들이 모범답안으로 여기는 톱다운 방식의 오류와 한계를 지적했다. 나아가 성공적인 마케팅 전술을 발견하고 실행, 평가하는 데 필요한 포인트를 마케팅 단계별로 설명해준다. 전략을 잘 짜도 현장에서 먹히지 않는전략으로는 백전백패한다고 말하는 이 책은 소비자 니즈가 세분화되고,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오늘의 비즈니스 현장에 매우 유용한 지침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