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토크콘서트 열어
한국관광공사, 토크콘서트 열어
  • 서영길 기자 (newsworth@the-pr.co.kr)
  • 승인 2012.10.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관광 활성화…지방 유학생들과 소통 강화도

[The PR=서영길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인 유학생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오는 6일 청주시 밀레니엄타운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충청북도에서 7일까지 진행되는 ‘유학생 페스티벌’과 연계해, 유학생들은 밀레니엄타운에 마련된 캠핑장에서 3일간 캠핑체험을 하며 페스티벌과 토크콘서트를 즐길 예정이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토크콘서트에는 국내 첫 외국인 유학생회 회장 하운씨의 ‘지하철로 하는 구석구석 서울대학 여행기’를 시작으로, 한국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중국인 유학생으로 한국에 와 한국인과 결혼한 워커힐 호텔 홍미미씨의 ‘한국의 직장문화 및 한-중 커플의 결혼 이야기’, 삼성생명, SK하이닉스, LS산전의 ‘취업특강’, 취업컨설턴트 안시우 대표가 진행하는 모의 면접과 ‘취업컨설팅 특강’ 등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한국생활에도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도움이 되는 강연들이 준비됐다. 여기에 홍대 인디밴드 ‘고고보이스’의 젊은 열정이 넘치는 공연도 마련됐다.
 
관광공사는 이번에 처음으로 지방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함으로써 충북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공사와 충북도청이 준비한 셔틀버스로 서울에서 약 400명의 유학생들이 토크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청주시를 찾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