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말춤’ 표절이라니…싱크로율 100%
싸이 ‘말춤’ 표절이라니…싱크로율 100%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12.10.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잇나우’는 온라인(Online)과 라잇나우(Right now)를 합친말로, 온라인 상에서 지금 가장 ‘핫(hot)’한 뉴스를 독자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The PR=온라인뉴스팀] “싸이 말춤이 표절이라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월드스타 싸이가 만들어 낸 ‘말춤’이 표절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이런 주장을 한 네티즌은 그 증거자료로 사진까지 첨부했습니다. 실제로 이 사진 속 인물과 싸이의 말춤 동작이 상당히 유사해,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말춤과 싱크로율 100%, 표절 확실’이라며 이같은 주장에 힘을 보탰는데요… 하지만 표절이라고 제시한 사진엔 우리 선조들이 한 사찰 석탑에 새겨 놓은 조각물이 버젓이 올라와 있어 폭소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석탑 한 면에 새겨진 두 개의 조각물은 마치 싸이가 춤을 추는 동작을 그대로 한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싸이가 오른손을 머리 위로 흔드는 동작이라든지, 두 손목을 교차한 채 다리를 벌리며 춤을 추는 동작 등 특유의 말춤 자세와 거의 똑같은데요.

이 조각물은 부산 석불사 입구에 위치한 삼층석탑 중앙에 부조된 ‘사천왕’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말춤의 원조는 부처님” “싸이는 이 논란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어라” “글쓴이 눈썰미가 대단하다” “싸이 인기비결 조상님 때문” 등의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