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 성공 법칙, 설득보단 ‘공감’을
광고인 성공 법칙, 설득보단 ‘공감’을
  • 이동익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2.12.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광고쟁이가 말하는 커뮤니케이션 성공 전략서
…케빈 앤런의 <설득의 배신>

[The PR=이동익 기자] 우리는 매일 누군가를 설득한다. 그것은 거래처 사람이나 친구, 혹은 가족이 될 수도 있다. 그리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이나 상사, 경영진, 새로운 조직과 소통을 시도한다.

지은이 : 케빈 앨런
출간일 : 2012년 11월 30일
출판사 : 레디셋고
가 격 : 1만5000원
면 수 : 300쪽
이렇듯 우리는 다양한 상대를 향해 그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하루에 수십 번씩 고민한다. 그럼에도 누군가를 설득하는 일에 익숙해지지 않을뿐더러 자신이 원하는 결과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상대가 아닌 자신을 위한 설득을 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인 케빈 앨런은 세계적인 베테랑 ‘광고쟁이’다. 그는 수차례 광고 피치 전에서 굵직한 성과를 올리며 성공적 피치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것은 말로 표현되지 않은 상대의 욕망을 찾고 이를 피치의 내용과 연결시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말에 설득 당한 것이 아니라 자신을 믿어줬기 때문에 선택했을 뿐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케빈 앨런이 그동안 직접 지휘했던 마스터카드의 광고 캠페인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순간’부터 루디 줄리아니 뉴욕 시장 선거전에 이르기까지 실전 광고의 경험으로 상대로 하여금 자신이 원하는 결과로 이끌어 내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또 ‘설득’이 아니라 서로의 승리를 위한 정서적 ‘공감’에 초점을 맞춰 상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단계들을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