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끄는 제목 만들기의 12가지 법칙
[더피알=이동익 기자]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까지, 사람들은 수많은 글과 문장을 접한다. 이 수많은 글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란 여간 쉽지 않다.
비단 작가만 글쓰기를 고민하진 않는다. 모든 사람들이 일하는 동안 다양한 문장을 쓰고 여러 가지 문서를 만든다. 특히 홍보인에게 있어서 제목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획서, 제안서, 보도자료, 이메일을 쓸 때 그 내용과 생각을 가장 강력하고 명확하게 전달해 줄 제목이 필요하다.
이 책은 ‘제목’의 중요성을 이처럼 강조하고, 제목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제목을 잘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주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제목을 만드는 훌륭한 가이드라인을 책에서 제시하고 있다. 인간 심리의 깊숙한 곳에 잠들어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어떻게 해야 ‘제목’을 통해 사람들이 깨닫지 못한 잠재된 감정을 표면으로 끌어낼 수 있는지를 가르쳐준다.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