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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소가 생활에 들어왔다
연구소가 생활에 들어왔다
  • 정수환 기자 (meerkat@the-pr.co.kr)
  • 승인 2020.07.23 14: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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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R&D,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 진행
사회 문제 해결하는 역할로 기능하기도

[더피알=정수환 기자] 어떤 연구를 하는지, 그것이 우리 삶에 왜 중요한 것인지. 여간해선 알기 어렵고 딱히 알고 싶지도 않은 것이 연구소의 일이다. 사실 평범한 사람들에게 연구소는 어려우면서도 고루한 느낌이다.

하지만 기업들의 다양한 시도 속에서 최근 연구소 이미지가 변화하고 있다. R&D(연구개발)는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소재가 되며, 나아가 삶의 질을 개선해 더 나은 사회를 꿈꾼다. 브랜딩 공간으로 연구소 콘셉트를 차용하기도 한다.

기업의 R&D 영역을 떠올려보면 보통 바깥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비밀스러운 움직임으로 인지된다. 연구를 행하고, 그 결과를 자사 제품 및 서비스에 녹여내는 것이다. 물론 제품과 서비스의 질이 올라가는 것 역시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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