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7 18:38 (금)
에스코토스, 박인호 신임 이사 선임
에스코토스, 박인호 신임 이사 선임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21.04.20 10: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전략연구소장 겸직…커뮤니케이션 조사방법론 고도화

[더피알=안선혜 기자]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 에스코토스컨설팅이 박인호 소장(36·사진)을 신임 이사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임 박인호 이사는 성균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PR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20년 2월 에스코토스 PR전략연구소 소장으로 합류했다.

이 기간 동안 박 이사는 질병관리청의 ‘국가바이오빅데이터 구축사업 참여 독려 전략 및 콘텐츠 개발 연구’와 문화관광부 ‘음원사재기 대응 매뉴얼 방안 연구’, 경기도 ‘경기교통방송 설립 타당성 연구’ 등 공공 학술 연구 용역을 주도적으로 수주하고 좋은 결과를 이끌었다. 또한 GS칼텍스의 ‘브랜드 진단 및 명성관리 지표 개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아주호텔앤리조트의 ‘핵심 메시지 컨설팅’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에스코토스의 리서치 역량을 강화하면서 기존 업무인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중심에서 공공 학술연구까지 영역을 확대한 것이 이번 인사 배경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앞으로 박 이사는 PR전략연구소 소장을 겸직하면서 에스코토스의 커뮤니케이션 조사방법론을 고도화하고 고객 서비스를 확장하는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박 이사는 에스코토스 합류 전엔 셜록컴퍼니, 프레인글로벌에서 PR연구와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 성균관대, 한신대에서 초빙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강함수 대표는 “점점 많아지고 있는 증거 기반의 전략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객사 니즈를 반영해 에스코토스의 리서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내부 전문성 강화뿐 아니라 다양한 인재를 영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병철 2021-04-20 16:50:24
이사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하시는 일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