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5:55 (토)
아모레퍼시픽 고객 맞춤형 기술 ‘톤워크’ ‘코스메칩’, CES2023 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고객 맞춤형 기술 ‘톤워크’ ‘코스메칩’, CES2023 혁신상 수상
  • 한민철 기자 (kawskhan@naver.com)
  • 승인 2022.11.1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진=뉴시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진=뉴시스

더피알타임스=한민철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자체 개발 고객 맞춤형 기술인 ‘톤워크’와 ‘코스메칩’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까지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로봇공학(Robotic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톤워크’는 인공지능(AI)과 로봇팔 기반 맞춤형 메이크업 스마트 제조 시스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정밀하게 얼굴의 색상을 측정하고, 로봇팔을 활용해 맞춤형 파운데이션과 쿠션, 립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또 안면인식 기술과 색채학 연구를 적용해 최적의 맞춤 컬러를 제안한다. ‘톤워크’에 적용한 주요 기술은 현재 아모레 성수와 아모레퍼시픽 본사의 베이스 피커, 명동 라네 쇼룸 비스포크 네오, 에뛰드하우스 신촌점 파운데이션팩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생활가전(Home appliance) 부문 혁신상을 받은 ‘코스메칩’은 효능 성분이 들어있는 액티브칩을 꽂아 맞춤형 스킨케어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기기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미세 유체 채널 기술을 적용해 소량의 물과 효능 성분을 균일하게 조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변덕스러운 피부에 대한 고민에 즉시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액티브칩에는 다양한 피부 효능 성분을 무수(無水) 처방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 마시는 물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의 고객 맞춤형 기술 연구·개발 노력이 4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