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북]전세계 주목하는 쇼퍼 마케팅…구매는 매장에서 이뤄진다
[더피알=이동익 기자] 쇼퍼 마케팅은 소비자와 쇼퍼가 다르다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소비자 마케팅은 소비자의 구매 고려군에 브랜드를 어떻게 각인시킬지에 초점을 맞추지만, 실제 매장에 들른 사람 중 대다수는 충동적으로 일어난다.
브랜드 하나만 매달리는 충성고객은 단 5%뿐이다.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할 때 매장 안의 무엇에 영향을 받는지, 어떻게 구매 결정을 내리는지 등을 면밀히 분석해야 하는 이유다.
이 책은 쇼퍼 마케팅을 다룬 최초의 입문서이자 세계적인 전문가 35명이 집필한 바이블이다. 실무자들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쇼퍼 마케팅의 정의·전략·실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미국, 중국, 인도, 러시아, 일본 등에서의 실행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실무 지침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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