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4월 넷째주…고뇌의 산물들
[이거봤어?] 4월 넷째주…고뇌의 산물들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4.2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로 제품 띄우고 반응 올리고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4월 넷째주(4/17~4/23)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때를 만난 아이디어보다 더 강한 것은 없다”고 누군가 말했죠. 창의력 빼면 남는 게 없다는 마케터들의 고뇌에서 탄생한 아이디어들.

테이프회사 스카치는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과자 몰래먹는 꿀팁’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뽑아 쓰는 물티슈 속을 비우고 과자박스를 넣는 만들기 과정을 보여줍니다. 테이프회사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콘텐츠라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물티슈 아랫부분을 봉합시키는 데 스카치매직테이프가 쓰이니까요.

제품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과연 며칠을 고민했을까요? 엄지척!  

약품광고는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죠. 그래서인지 현대약품이 개그맨을 등장시켜 재미와 친근감으로 무장했습니다. 귀여움으로 어필하는 개그맨 홍윤화씨가 등장해 일회용 인공눈물을 광고하는 ‘루핑쏭’을 부릅니다. “눈물이 핑도네요 정말루~”

때론 엉뚱한 상상력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소주티백이 만들어진다면?’이 그 예인데요. 좋은데이가 물의 양에 따라 도수도 내 맘대로 달라지는 소주티백 사진을 게시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구매문의는 아래 해시태그를 참고해주세요.

#시중에는없음 #2100년출시예정

기존 제품에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부분을 특화해 새롭게 출시하는 게 요즘 편의점업계의 트렌드인가 봅니다. 이번엔 크런키 초콜릿의 변형버전이 등장했습니다.

떠먹는 크런키 케이크. 영상 캡처

퍼먹을 수 있는 크런키 케이크가 나온 건데요. CU가 크런키의 바삭한 초코 알맹이를 스푼으로 뜨는 영상을 선보이자, 소비자들은 당장에라도 편의점으로 달려갈 기세입니다. (운동화 끈을 묶는다)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를 보기 위해 ‘꽝 없는 캐시뽑기’에 도전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캐시로 웹툰‧웹소설을 봐야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항상 캐시난(難)에 시달리는데요. 카카오페이지가 곤궁한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1000캐시를 받으면 어떤 작품을 보고 싶은지 댓글을 다는 이벤트를 실시했네요.

졸지에 댓글 창은 작품들의 인기투표 창으로 변신.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천받고 싶다면 이 곳을 참고하시길. 

스카이에듀가 올린 중간고사 응원 게시물. 스카이에듀 페이스북

온 동네 ‘예은이’가 수능인강 사이트 스카이에듀 페이스북에 태그(@)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올린 한 게시물이 발단이 된 건데요. “예은아, 중간고사 잘봐”라며 특정 이름을 가진 인물을 타깃으로 잡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왜 하필 예은이일까요? 과거 ‘선영아 사랑해’라는 문구로 히트친 광고가 생각나네요. 

응원 받는 예은씨가 있다면, 영원히 고통 받는 ‘주용씨’도 있습니다. 맥스웰하우스 홍보카툰을 그리는 만화작가 이주용씨의 이야기입니다. 

지난번 그린 병맛(?) 홍보카툰 이후 담당자를 피해 6개월간 집에 숨어있었던 주용씨. 편의점에서 잠복하고 있던 홍보담당자를 맞닥뜨렸다고요. 

또 다른 신제품 광고를 맡게 된 그의 운명은!?

맥스웰하우스 홍보만화작가 이주용씨와 홍보담당자와의 대화. 맥스웰하우스 페이스북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4.17~23)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좋은데이 좋은데이 소주티백 물의 양에 따라 도수도 내 맘대로~ㅋㅋ 4.18 42587
CU 크런키가 케익으로 나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만? 4.21 25712
스카치 과자가 더욱 맛있어지는 TIP  4.20 20036
전주시청 완산공원 꽃동산 실시간. 4.20 19890
11번가 이제 셀카 찍을 때 팔에 쥐 안 남 와우내...빼애앰!!! 4.20 11572
경찰청(폴인러브) 어머니는 20년간 딸의 방 불을 끄지 않았다..😭 4.21 11184
현대약품 홍윤화 졸귀♥ 귀여워서 계속 보게됨ㅋㅋㅋㅋ 4.20 8282
맥스웰하우스 이주용: 맥스웰하우스 고소합니다 4.21 6930
카카오페이지 금토일동안 100캐시 받은 사람? #위로해줄게토닥토닥 4.21 6486
스카이에듀 #예은 #중간고사 #내신시험 #내신1등급 #스카이에듀 4.17 6409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