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5월 넷째주…궁금하면 클릭
[이거봤어?] 5월 넷째주…궁금하면 클릭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5.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지각색_반응투표 #광고모델_체인지 #팔로우_이벤트 #열혈팬_칭찬해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5월 넷째주(5/21~5/27)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지나치는 콘텐츠가 되지 않기 위해 오늘도 페북지기는 다양한 액션을 요구합니다. 대표적으로 한 가지 주제를 던져 생각을 묻는 반응 투표가 있습니다. 

상 받고 싶은 교내 대회는!?. 엠앤엠즈 페이스북 페이지

엠앤엠즈 초콜릿이 ‘상 받고 싶은 교내 대회는?’이란 질문으로 백일장 vs 사생대회를 내걸었는데요. 5월에 학교 행사가 많은 중고등학생을 타깃으로 한 질문이네요.

결과는 백일장 2700명, 사생대회 1500명으로 백일장 승!

어떤 교통수단이 더 좋을까요!?. 국토교통부 페이스북 페이지

국토교통부도 세기의 대결(?)이 될 수 있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친구들과 한 번쯤 애기해 본적 있으시죠. “버스가 좋아 지하철이 좋아?” 

버스 1만5000명, 지하철 783명으로 버스파가 압도적으로 많네요.

하이마트 이벤트. 하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

하이마트는 페이스북 팔로어 1020만 돌파 기념으로 그림 문제를 냈는데요. 반을 접었을 때 모양이 ‘0’이 되는 곳을 찾으면 된다고요. 참 쉽죠!? 

소비자들은 상품을, 하이마트는 이들의 응원을.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올해의 맥심 아이스 모델을 맞춰주세요. 맥심아이스커피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모델의 변화를 알리고 싶다면 맥심처럼 하면 됩니다. 맥심아이스커피 페이스북 페이지는 올 여름 바뀐 광고모델을 알아맞히라며 경품으로 맥심 아이스커피를 내걸었습니다.

사진만 보고 누군지 맞출 수 있을까요? 정답은 드래그로 → 헨리

현대카드 페이스북 팔로우 이벤트. 현대카드 페이스북 페이지

현대카드는 이태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를 배경으로 함께 사진 찍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누구라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는 페이스북 팔로우를 늘이기 위함인데요. 과연 효과가 있었을지!? 

공차 개근상. 공차 페이스북 페이지

공차는 세상 성실하게 공차만 찾는 친구를 소환하면 ‘공차 개근상’을 수여하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1일 1공차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 담겨있네요.

위 사람은 매일 공차에 방문하여 하루 1잔 이상 공차를 섭취하고, 일주일에 스탬프 10개 상당을 기록해 타에 모범을 보였으므로 이 상장을 수여합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5.21~5.27)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청와대 <통일각에서 다시 만난 두 정상> 5.26 17752
유니클로 무라카미 다카시 x 도라에몽 UT 컬렉션 5.21 12221
M&M's Korea 상 받고 싶은 교내 대회는?! 5.23 8325
하이마트 [하이마트 페이스북 1,020만 Fan 돌파 이벤트] 5.24 6820
옥션 Q : 매일 하는 코디 고민? 5.21 6706
한화데이즈 #아쿠아플라넷63 #63빌딩 #특별야간권 5.25 6472
맥심아이스커피 [올해의 맥심 아이스 모델은 누구일까요?] 5.23 3300
국토교통부 [금요일은 뽑는 DAY] 5.25 3131
공차코리아 띵동~ 상장이 도착했습니다 5.24 3026
현대카드 [현대카드 페이스북 ‘팔로우’ #EVENT] 5.23 257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