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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춘추전국시대…시장이 들썩인다
OTT 춘추전국시대…시장이 들썩인다
  • 홍두기 기자 (tospirits@the-pr.co.kr)
  • 승인 2019.09.19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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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애플, AT&T 등 업종 불문 격전 예고
국내선 SKT-지상파, CJ ENM-JTBC 결합으로 콘텐츠 다각화
’애플TV+'는 스티븐 스필버그 등 유수의 스타들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한다. 뉴시스

[더피알=홍두기 기자]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운 대어(大漁)들이 하반기 OTT 시장 격전을 예고하고 있다. 디즈니와 애플이 연말께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국내선 그보다 앞서 SK텔레콤과 지상파가 손잡은 웨이브(WAVVE)가 출범했다. CJ ENM과 JTBC도 내년 중 통합 OTT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라는 강력한 선두주자와 어떻게 차별화하느냐가 관건이다.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주도해온 글로벌 OTT(Over The Top·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이 춘추전국시대에 접어들었다. ‘콘텐츠 부자’ 디즈니와 애플이 올 하반기 경쟁에 뛰어들고 AT&T와 컴캐스트-NBC유니버설은 내년 중으로 OTT 서비스를 낸다. 미국의 대형 방송·미디어 기업들이 콘텐츠를 무기로 강공을 예고한 상황에서 국내에선 이통사와 지상파가 손잡은 웨이브(WAVVE)가 닻을 올렸다.

국내외 여러 플레이어 중에서 특히 디즈니는 넷플릭스의 강력한 경쟁자로 꼽히며 관심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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