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저무는 한해, 화려하거나 따뜻하거나
[광고多] 저무는 한해, 화려하거나 따뜻하거나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12.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계 기업 연말 시즌 광고 속속
광고 모델 수지 활약도 눈길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연말이 다가오면서 외국계 기업들의 홀리데이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화려하면서도 따뜻한 가족애를 담아내며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애플코리아는 가족과 함께 하는 포근한 풍경을 담은 광고로 495.31 GRP, 12위에 올랐다. 손녀들이 아이패드를 이용해 할아버지의 오래된 결혼 비디오와 사진을 편집해 만든 현실동화를 감상하며 추억을 나누는 모습으로 특별한 시간을 그려냈다.

샤넬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향수 광고를 선보였다.

눈 내리는 샤넬 NO.5가 들어있는 커다란 스노우볼에 홀린 듯 눈을 떼지 못하는 모델의 모습과 주문을 외는 듯한 음악으로 매혹적인 향수를 표현했다. 광고는 한 주간 1044회 집행돼 377.34 GRP를 기록했다.

24위의 맥도날드는 푸짐한 선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있다.

25일간 이어지는 이벤트와 함께 보내는 따뜻한 연말 광고로 376.14 GRP를 누적했다.

12월 둘째주 광고 시청률 순위에서는 모델 수지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K2(26위)는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수지 모습을 담았다. 눈보라가 휘날리는 협곡과 겨울 숲을 지나 눈길을 당당하게 걸어 나가는 모습을 영화 같은 비주얼로 그렸다. 한 주간 1632회 전파를 타 359.78 GRP를 달성했다.

처음처럼은 함께 술잔 기울이고픈 발랄한 수지의 모습을 보여준다.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소주병에서 툭 튀어나와 더 부드러워진 제품 특성을 이야기한다. 소주 마시는 모든 이들을 심쿵하게 하는 비주얼로, 340.56 GRP를 기록했다.

배달의민족은 새로운 서비스 B마트를 온에어했다. 초소량의 제품도 번개처럼 배송해줌을 어필한다. 한 주간 830회 집행돼 381.82 GRP로 22위에 올랐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2.9~15)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정관장 650.17 1318
2 명인 이가탄F 599.25 866
3 익스피디아 580.03 2168
4 인사돌 플러스 552.21 869
5 마켓컬리 547.08 1631
6 경동 나비엔 545.56 1339
7 요기요 542.12 1896
8 K5 535.51 761
9 한화 라이프 플러스 532.96 1337
10 귀뚜라미 보일러 506.59 994
11 정관장 자연소재 굿베이스 505.89 1328
12 애플코리아 PR 495.31 968
13 명인 메이킨큐 485.08 743
14 롯데 하이마트 468.27 520
15 아고다 457.17 1122
16 센트룸 포맨 앤 포우먼 453.86 1003
17 KT PR 447.61 1102
18 그랜저 444.89 1076
19 와이즈캠프 개뼈노트 428.22 1184
20 프리드 라이프 408.19 751
21 테라 392.31 1689
22 배달의민족 381.82 830
23 샤넬 NO.5 로 377.34 1044
24 맥도날드 376.14 1321
25 피파 온라인4 368.95 1073
26 K2 359.78 1632
27 트리바고 357.53 443
28 보건복지상담센터 353.45 983
29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350.32 866
30 처음처럼 340.56 1391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