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서블TV, 연말 상용화 예상
전후CM 판매까지 확장, 지연 없는 처리속도 관건
전후CM 판매까지 확장, 지연 없는 처리속도 관건

[더피알=안선혜 기자] IPTV를 중심으로 가구별 맞춤 광고를 내보내는 어드레서블 TV(addressable TV)가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올랐다.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광고 콘텐츠를 통해 TV를 떠난 방송 시청자들의 눈길을 잡는다는 구상이다.
어드레서블TV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콘텐츠를 제공하는 각 채널사업자(PP)와의 협업이 필수적이다. 기존 방송사들이 직접 판매하던 광고 인벤토리(광고 판매 단위)를 확보해야만 어드레서블TV 사업에 뛰어드는 주체들도 판매 가능한 광고가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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