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하정우의 ‘생명 사랑 글귀’
추신수·하정우의 ‘생명 사랑 글귀’
  • 이슬기 기자 (wonderkey@the-pr.co.kr)
  • 승인 2013.11.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대교 생명의 다리…명사 44명 희망 메시지 화제

#. 경기의 흐름을 홈런 한 방으로 뒤집듯 여러분 인생에도 이런 홈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야구선수 추신수)

#. 힘들겠지만, 숨쉬기조차 힘들겠지만, 한 번만 더 꿈을 가져봐요. 그냥 내일 아침 한 번 맞이해보죠. 천천히 한 번 생각해보죠. 적어도 당신이 생각하는 내일은 생각보다 괜찮을 거예요. 외롭고 지치고 막막하고 컴컴하고 두려워하는 당신을 위해 제가 응원하겠습니다.(배우 하정우)

[더피알=이슬기 기자] 한강대교가 삶이 힘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생명의 다리로 변신했다. 이어령 교수, 신경숙 작가, 이해인 수녀, 손연재 선수, 가수 이효리, 배우 하정우 등 명사 44명이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 서울시는 한강대교를 제 2의 생명의 다리로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다리는 명사 44인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로 재단장했다.(사진제공=서울시)

지난해 9월 마포대교에 스토리텔링형 생명의 다리를 선보인 서울시는 한강대교에 두 번째 생명의 다리를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다리에는 다양한 사회 명사 44인이 전하는 문구가 적혀있다. 성악가 조수미는 ‘당신이 이겨야 할 사람은 당신의 경쟁자가 아닌 바로 어제의 당신입니다’ ‘어제의 당신에게 지지 마세요’라고 전하고 가수 이효리는 ‘사람들의 시선 그리 중요한가요. 망쳐가는 것들 내 잘못 같나요. 그렇지 않아요. 이리 와 봐요. 다 괜찮아요’라며 자신의 노래 ‘미스코리아’의 한 구절을 남겼다.

작가 이병률은 ‘사랑하기엔 조금 모자란 것이 낫고 사랑하기엔 오늘이 다가기 전이 좋다’는 글귀를 소설가 신경숙은 ‘당신은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이랍니다. 지금 눈앞의 것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에요’라는 위로를 전하고 있다.

이 메시지는 노량진과 용산을 오가는 한강대교 양방향에 연이어 펼쳐지며 센서가 설치돼 보행자의 움직임에 따라 조명이 커진다.

▲ 서울시는 한강대교를 제 2의 생명의 다리로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다리는 명사 44인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로 재단장했다.(사진제공=서울시)

이 밖에 한강다리에는 ‘문화와 생명이 어우러진 걷고 싶은 다리’를 콘셉트로 ▲‘지친 그대, 기대Bar’와 같은 희망 조형물 8점 ▲말을 걸어주는 버스쉘터 등이 설치됐다.

한편, 한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8년째 자살률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에 시는 그 중에서도 한강다리 투신을 예방하고자 SOS생명의 전화, CCTV 설치, 생명의 다리 조성 등 자살예방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천석현 서울시 도시안전실 시설안전정책관은 “각종 어려움을 딛고 각자의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사회명사들의 희망메시지를 통해 절망에 직면한 많은 사람들이 위안을 얻고 희망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