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월 넷째주…잊을 수 없는 한 장면
[이거봤어?] 1월 넷째주…잊을 수 없는 한 장면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1.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적반려견시점_입양캠페인 #어느날_화성에서_주문이_온다면(feat.부대찌개) #고3의사랑_다_우니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월 넷째주(1/22~1/28)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잘 만든 영상 하나, 열 개 포스팅 부럽지 않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유기견 12마리에게 가족을 찾아주기 위한 ‘해피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한 해 버려지는 반려동물은 5만5000여 마리. 이 중 1만5000여 정도만 새로운 가정에 입양된다는데요. 반려동물의 슬픔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영상은 강아지 시점으로 제작됐네요.

아이의 목소리로 표현된 우유의 이야기입니다.

던져준 공을 물고왔더니 온데간데 없는 주인. 차를 타고 사라지고 있습니다. 술래잡기를 하는 줄 아는 우유는 주인을 쫓아가보지만 너무 빠르기만 합니다. 결국 직접 집을 찾아가려고 해보지만, 길은 험란하고 배고프기만 합니다.

이 때 먹이로 우유를 유인하는 사람들이 등장하는데요.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이들입니다. 이 캠페인이 전달하는 메시지는 하나입니다.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부대찌개를 너무 좋아해 ‘대한미국놈’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된 울프 슈뢰더씨. 배달어플 요기요와 손을 잡고 광고를 찍었다는군요. 영화 <마션>을 패러디해 연기력과 병맛력을 선보였습니다.

화성에서 유일한 생존자가 된 울프씨. 어릴적 한국에서 아빠랑 먹은 음식을 떠올리며 부대찌개를 검색합니다. 인공지능 컴퓨터는 요기요를 추천해주고, 울프씨는 반신반의하며 배달 받을 화성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들려주는 대답. “예상 배달 소요시간은 49분 27초입니다.”

그 시각 한국, 주문이 들어온 가게는 부대찌개를 포장한 후 행성 화성이 아닌 경기도 화성시로 갑니다. 그제서야 잘못 배달된 것을 안 배달부. 과연 울프씨는 화성에서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을까요? 직접 확인해보시죠. 스포는 금지니까요.

“왜 못 믿어, 왜. 재수할 새끼 말은 못 믿겠냐? 하나도 못 믿겠냐고!”

고3 남학생은 왜 화가 났을까요. 티몬이 ‘고3의 사랑, 이렇게 다..우니?’라는 영상을 내놓았습니다. 수시로 대학에 합격한 여학생은 체육관에 있는 남학생에게 달려와 “너만 합격하면 우리 CC다. 난 네 땀 냄새가 제일 좋아”라며 안깁니다.

하지만 남학생은 슬럼프에 빠집니다. 연락이 안되서 체육관에 찾아온 여친은 그가 여자 동기와 얘기하는 모습을 보며 화를 냅니다.

“너 요즘 땀냄새도 안나, 정말 운동하느라 바쁜거 맞아?” “아 다우니 때문에….” “아, 저 여자애가 다운이야?” “나 요즘 옷에서 냄새 안나잖...” “그걸 변명이라고 하는거야? 변명도 좀 성의있게 해” “맡아봐, 정말 옷 문지르면..” “미친새끼. 운동 안하고 여자랑 노니까 좋은 냄새 나겠지!”

결국 화를 내고 체육관을 박차고 나가는 남학생. 바닥에 주저앉아 울던 여학생은 남학생이 놓고 간 양말을 비비고 냄새를 맡더니 오열합니다. “비비니까 좋은 냄새 나자나ㅠㅠ 진짜였어.”

감정이입해서 다 보고 나니 이런! 다우니 광고였네요. 티또속...(티몬에 또 속냐)

이 혼란스러움을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올라온 판다의 재롱으로 가라앉혀보도록 합시다. #보는_내내_엄마미소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1.22~1.28)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대한민국 구석구석 ★주의★ 너무 귀여워서 심장에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1.24 16448
롯데백화점 ※울컥주의※ 버려진 강아지의 시점.mp4 1.26 15616
11번가 몰랑쓰 넘나 귀여워.. 지구 뿌셔버려! 1.22 13306
티몬 왜 못믿어, 왜? 재수할새끼말은 못믿겠냐? 1.25 10324
빙그레 아이스크림 덕심폭발하는 #빵또아 블루베리 색감💜 1.25 10014
G마켓 귤까기 만렙찍기.book 1.27 8684
요기요 ★요기요 '부대찌개 우주배달★Full 영상 공개!! 1.23 8089
해태제과 [Event] 고향만두의 신제품 이름을 투표해주세요!📢 1.24 6564
KT ★고독한 멍멍이방 오픈★ #잡답금지 #사담금지 #짤줍타임 1.25 6421
M&M's Korea [팬제보] 너가 왜 거기서 나와?.. 병맛 선물 오졌땈ㅋㅋㅋ 1.23 4356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