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기술로 바뀌는 가족의 일상
[광고多] 기술로 바뀌는 가족의 일상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9.09.17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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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5G, SKT-AI로 명절에 맞춘 광고 선봬
사전예약 중인 리니지2M 1위…구글 플레이도 지원사격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3주 연속 1위를 지켰던 정관장이 추석 명절이 자리한 9월 둘째주(9월 9~15일)에는 2위를 차지했다. 광고집행 횟수가 전주(2359회) 대비 소폭 줄어든 1978회로 1076.91 GRP를 누적했다. 정관장 천녹은 223.50 GRP로 72위, 순위권 밖에 자리했다.

명절 준비에 분주했던 주요 선물 품목이 한숨 고르는 사이,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 광고가 두각을 나타냈다. 우선 이동통신사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훈훈한 정을 나누면서도 자사 서비스를 어필하는 광고를 선보였다.

KT는 비무장지대에 위치해 통제구역이라는 특성을 지닌 대성동 마을에 사는 다빈이 이야기를 담았다. 외부와의 교류가 자유롭지는 않지만 5G 기술을 통해 서울에 있는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 등 행복을 만드는 방식을 이야기한다. 490.79 GRP로 15위에 올랐다.

귀성·귀경길 네비게이션 사용이 많아지는 시즌,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가 있는 티맵을 내세워 광고를 집행했다. 차에 타기 전 목적지를 입력하고 시동을 거는 A I생활을 유쾌하게 표현하며 376.55 GRP를 누적했다.

주간 광고시청률 1위는 지난 5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리니지2M이었다.

웅장한 음악과 함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한 주간 5564회 집행, 1150.01 GRP를 누적했다.

4분기 출시로 알려진 리니지2M의 사전 붐업에 구글플레이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2019년 구글 플레이 추천대작이라는 이름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모습과 함께 사전예약 이벤트를 알리는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한주간 626회 전파를 타 522.73 GRP로 12위에 올랐다.

새로운 게임과 더불어 새로운 OTT서비스 웨이브의 론칭을 알리는 광고도 온에어됐다.

푹과 옥수수가 만나 새롭게 출발하는 웨이브(wavve)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파형으로 심플하게 표현, 494.78 GRP를 달성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지상파 콘텐츠 독점 못하는 ‘웨이브’, 그럼에도 나쁘지 않은 이유

TV광고 시청률 톱30 (9.9~15)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리니지2M 1150.01 5564
2 정관장 1076.91 1978
3 뱅크샐러드 828.24 815
4 명인 이가탄 625.18 987
5 한화그룹 PR 598.37 915
6 우루사 584.59 1529
7 삼성 갤럭시 노트10 583.12 588
8 귀뚜라미 보일러 578.02 623
9 에이스침대 565.60 1076
10 서울우유 쭈욱늘어나는 체다치즈 532.62 1137
11 베뉴 528.31 957
12 구글 플레이 522.73 626
13 아로나민골드 495.01 1685
14 웨이브 494.78 543
15 KT PR 490.79 633
16 더 뉴 볼보 S60 452.06 668
17 아이오페 스템3 앰플 442.85 1110
18 임팩타민 438.96 1207
19 NH농협 429.76 608
20 인사돌 플러스 422.47 745
21 DB손해보험 참좋은운전자보험 419.81 1565
22 에어팟 418.82 606
23 모하비 더 마스터 404.73 516
24 현대모비스 PR 403.48 554
25 SK텔레콤 376.55 741
26 SSG닷컴 372.92 1110
27 삼성 QLED 8K TV 361.38 948
28 명인 메이킨큐 357.36 591
29 센시아 357.06 858
30 테라 351.29 2285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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