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2 09:51 (금)
[광고多] 새 시작, 새 얼굴들
[광고多] 새 시작, 새 얼굴들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2.05.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김경탁 기자] ‘TV광고 시청률 톱30’에 교촌치킨의 31주년 기업PR 광고가 지난주 5위로 차트인한데 이어 이번주에는 3위까지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교촌은 “원칙이 아니면, 새롭지 않으면, 교촌이 아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30+1, 새로운 시작’을 선언했다.

서울우유는 8위의 ‘치즈큐빅파티’(2026회 집행, 462.17GRP)와 18위의 토핑요거트 ‘비요뜨’(1598회 집행, 310.90GRP) 등 30위 차트에 2개 브랜드의 이름을 올렸다. 신인배우 우다비를 모델로 쓴 치즈큐빅파티 광고는 지난주 16위로 처음 차트인했고, 작년 7월 이후 10개월 만에 주간 차트에 돌아온 ‘비요뜨’ 광고는 걸그룹 우주소녀의 보나를 새로운 모델로 내세웠다.

광동제약의 ‘광동 경옥고’ 광고는 998회 집행에 260.77GRP로 27위에 랭크됐는데, ‘광고多’ 연재가 시작된 2017년 이후 첫 주간차트 진입이다. 트로트계 아이돌로 세대를 초월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쓴 영향으로 보인다.

한편 연중 최대 대목인 5월 종합소득세신고 기간을 맞아 캠페인 규모를 늘리고 있는 삼쩜삼은 지난주 2위에 이어 이번주에는 1위에 등극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5.09~5.15)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삼쩜삼 755.15724 1442
2 명인 이가탄F 576.78149 1273
3 교촌치킨 512.27303 1708
4 스마트카라 499.02113 1065
5 코빗 493.17312 1406
6 맥도날드 486.20524 1562
7 인사돌 플러스 477.0848 1115
8 서울우유 치즈 큐빅파티 462.17087 2026
9 탑텐 451.0961 2038
10 바디프랜드 448.65331 797
11 K2 코드10 418.64933 2115
12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397.68728 962
13 원스토어 351.71694 1470
14 세라젬 343.72557 630
15 퀸잇 333.44364 837
16 카사업-가상 331.22877 39
17 청라 더 리브 티아모 311.21695 700
18 비요뜨 310.9074 1598
19 마그비스피드 303.77482 1174
20 아이더 퀀텀 아이스 팬츠 281.34469 1183
21 센시아 276.3905 638
22 삼성 NEO QLED 8K TV 274.30464 699
23 에어데이즈 마스크 272.90664 685
24 우리금융그룹 PR 272.8777 965
25 더뉴 팰리세이드 272.59388 391
26 웰컴저축은행 262.17214 1205
27 광동 경옥고 260.77754 998
28 SK에코플랜트 260.56261 623
29 아로나민 골드 260.49249 833
30 한국알콘 258.89338 3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