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의 한국여행, BC카드 하나면 끝
유커의 한국여행, BC카드 하나면 끝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5.12.3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중국관광객 전용 선불카드 발매...3월 중 교통카드 결합 상품 출시

[더피알=안선혜 기자]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BC카드가 국내 최초로 13억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여행용 선불카드 판매를 시작한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는 30일 중국 상해에서 우리은행 중국 법인, 중은통지불유한공사 등과 함께 중국인 대상 한국여행 선불카드 상품인 ‘BC 완쭈안한궈(玩轉韓國) 카드’ 발급 개통식을 갖고 중국에서 발급 및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BC카드 서준희 사장과 상해 총영사관, 중은통(中銀通)지불유한공사,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한국관광공사, 우리은행 중국법인, 신라면세점,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의 주요 임직원들이 함께 했다.

▲ (왼쪽부터)강승준 대한민국 상해 총영사관 재경관, 서준희 bc카드 사장, 후 하오쫑 중은통 이사장, 차이 지엔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총재, 양이민 중국은행 상해분행 부행장.


‘BC 완쭈안한궈 카드’는 중국 최대 선불카드 사업자인 중은통과 제휴해 중국 전역에서 발행된다. 카드에 중국 화폐(인민폐)로 금액을 미리 충전하면 한국과 중국은 물론 전세계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1차로 발급되는 BC 완쭈안한궈 카드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연휴기간(2016년 2월 7일~13일)을 겨냥한 기프트카드로, 내년 2월말까지 국내 3개 할인점과 4개 편의점에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발급 고객 모두에게 신라면세점 온라인 할인권(최대 30달러 할인/미화 기준) 및 오프라인 금액 할인권(1만원/3만원)도 주어진다.

특히 BC카드가 지난 2013년부터 운영 중인 ‘완쭈안한궈’ 앱과 연동한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BC 완쭈안한궈 선불카드 잔액조회·충전 ▲한국 여행정보, 유니온페이카드 할인정보 조회 ▲호텔·여행 상품·와이파이·콜택시·한국어 통역·국제택배 서비스 무료 혹은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다. 이 앱은 한국여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8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BC카드는 BC 완쭈안한궈 카드의 중국 내 발급 및 판매 채널 확대를 위해 우리은행 중국법인, 중은통 3자간 별도 제휴·협력해 북경, 상해, 심천, 천진 등의 우리은행 주요 지점과 중국 현지 중은통 전국 지점 및 모회사인 중국은행 각 지점에서 중국인 대상으로 카드 발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을 방문하는 유커를 겨냥해 씨트립 등 주요 여행사에서도 판매한다.

또한 한중 다양한 사업자들과 제휴해 내년 3월 내로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상품과 한류스타카드도 출시할 계획이다. 카드 한 장으로 국내 대중교통 이용까지 가능해져 중국 여행객들에게 더 편리하게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서준희 사장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까지 계속되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중국인 여행객을 타깃으로 하는 ‘완쭈안한궈 선불카드’를 발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한국 내 가맹점 혜택 및 서비스를 확대해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들의 필수카드로 키우고 관광한류에 일조함으로써 가맹점 더 나아가 우리나라 경제에 힘이 되는 상품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