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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만드는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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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8.06.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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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뮤직비디오 제작, 실시간 이미지·카피 매칭으로 이용자 맞춤형 노출
광고 시장에서 프로그래매틱 바잉(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광고 구매)을 넘어 프로그래매틱 크리에이티브가 이뤄지고 있다.
광고 시장에서 프로그래매틱 바잉(알고리즘을 통한 자동 광고 구매)을 넘어 프로그래매틱 크리에이티브가 이뤄지고 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이세돌과 알파고가 벌인 세기의 대결 직후, 광고업계에도 센세이션을 일으킨 하나의 대결이 있었다.

일본 껌 브랜드 클로렛츠가 주선한 인간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인공지능 CD의 ‘광고 대결’이었다. 어떤 광고가 인공지능(AI) 감독의 작품인지 모르는 상태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 결과는 인간 CD의 승리로 끝났지만 인공지능이 만든 광고도 46%라는 높은 득표율을 기록했다.

이 이벤트를 가능케 했던 건 광고회사 맥켄에릭슨 재팬이 개발한 AI-CD β(베타)였다. 단순 데이터 처리가 아닌 기획과 지시를 내리는 크리에이티브 영역까지 인공지능에게 맡긴 시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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