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표 선수로 오너 CEO가 직접 나서
인간적 면모 드러내는 예능형 콘텐츠, 전문 분야 강조하는 강의형 콘텐츠
개인 계정과 달리 기업 커뮤니케이션 체계 내에서 전달
인간적 면모 드러내는 예능형 콘텐츠, 전문 분야 강조하는 강의형 콘텐츠
개인 계정과 달리 기업 커뮤니케이션 체계 내에서 전달

[더피알=안선혜 기자] 최고경영자(CEO)가 땅끝마을로 통하는 전라남도 해남을 직접 찾아 광고에 출연한다. 중소·중견기업 경영자 이야기가 아니다.
재계에서 손꼽히는 그룹사 총수의 행보다.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원들에게 직접 요리를 대접하거나 유머러스한 ‘연기’도 과감히 시도한다. 기존 미디어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이런 경영자 모습이 영상에 담겨 일반 대중에 전달되고 있다.
대표적 인물은 이마트 공식 유튜브 계정에 본인의 영문 이니셜을 따 코너를 개설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다. ‘YJ로그’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 해당 코너엔 정 부회장이 출연한 이마트 홍보영상과 이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두 편의 콘텐츠가 업로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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