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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이 ESG에 진짜 도움되려면?
언론이 ESG에 진짜 도움되려면?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21.07.28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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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개입보단 ESG 본질 보는 보도해야
ESG 심판 노릇 벗어나 몸소 실천노력 필요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올바른 저널리즘 추구해야

[더피알=문용필 기자] 재계만큼이나 요즘은 언론계에서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다. 미디어기업으로서 ESG를 생각하고 개선을 고민하기보다는 ‘비판가’로서 기업 ESG의 성적표를 매기는 경우가 많다. 이에 더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매체 광고·협찬 시장을 이끄는 신규 수익모델로 각 언론사마다 ESG를 적절히 활용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ESG 경영에 대한 언론사들의 과도한 개입이 오히려 ESG 확산에 장애물이 될 수 있다는 우려의 시선이 나타난다. 언론사가 ESG 시상식을 개최하거나 직접 평가에 나서는 케이스가 여기에 해당된다.

▷먼저 보면 좋은 기사: ESG로 간판 바꾼 언론사의 ‘포럼 장사’

중견기업 소속 D부장은 “ESG 개념이 활성화된지 오래되지도 않았고 통일된 지표도 없는데 무슨 기준으로 상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하다”며 “현재 어떤 기업이 ESG를 잘한다고 할 때 그 기준은 (언론사가) 작위적으로 해석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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