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선물 품목 활발…SKT, 새로운 구독 서비스 ‘T우주’ 박차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9월 첫째주 광고 시청률 1위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차지했다. 전주 9위로 순위권에 진입한 데 이어 광고 집행 건수를 1336회에서 2910회로 대폭 늘리며 1041.48 GRP를 달성했다.
다 컸어도 언제나 자식 걱정뿐인 부모님께 감사 마음을 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언택트 추석 분위기를 담아, 선물을 전달하는 모습을 모바일 메신저 대화창 속 이모티콘처럼 연출해 아기자기함을 더했다.
정관장의 또다른 건강기능식품 천녹도 4위에 자리했다. 원재료 녹용의 품질을 이야기하는 광고로 명절 특수를 겨냥하며 1579 GRP를 누적했다.
대표 브랜드들의 물량 공세에 힘입어 한국인삼공사는 광고주별 광고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한 주간 에브리타임과 천녹의 광고를 4489회 집행해 누적 시청률 1679.63 GRP를 기록했다.
광고주별 광고 시청률 2위는 1379.33 GRP의 삼성전자였다.
8위의 갤럭시Z 플립3(494.70 GRP)를 비롯해 순위권 외 갤럭시 워치4(33위, 263.11 GRP)와 갤럭시Z 폴드3(44위, 223.00 GRP), 버즈2(107위, 140.66 GRP) 등 모바일 기기의 광고가 활발히 집행됐다.
정관장과 함께 효도선물 1순위로 꼽히는 안마의자 등 건강관리 가전 또한 명절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9위의 세라젬은 이정재와 함께 배우 군단으로 강력한 모델 라인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박성웅과 라미란 등 존재만으로도 막강한 배우들을 기용해 혈액순환 개선, 근육통 완화 등 관리가 필요한 각자의 질환을 이야기하며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강조한다. 한 주간 421회 집행돼 466.79 GRP를 기록했다.
BTS와 함께 젊어진 바디프랜드는 손흥민과 페이커라는 레전드와 함께 했다.
경기에 집중하려면 컨디션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한 세계적인 선수들에게 맞춤 휴식을 제공한다며 어필한다. ‘10년 더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광고로 285.94 GRP를 누적, 29위에 올랐다.
구독 플랫폼을 론칭한 SK텔레콤은 우주급 스케일의 광고를 선보였다.
블록버스터 영화 같은 압도적인 영상미를 통해 새로운 구독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T우주’를 알린다. 8월 31일 온에어 한 이 광고는 한 주간 890회 집행돼 432.73 GRP로 11위에 랭크됐다.
순위 | 브랜드 | GRP | 횟수 |
1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 1041.48 | 2910 |
2 | 가히 | 756.17 | 882 |
3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 742.27 | 1867 |
4 | 정관장 천녹 | 638.15 | 1579 |
5 | 애터미 헤모힘 | 597.63 | 1777 |
6 | 명인 이가탄F | 590.20 | 1127 |
7 | 에이스침대 | 502.59 | 906 |
8 | 삼성 갤럭시Z 플립3 | 494.70 | 1192 |
9 | 세라젬 | 466.79 | 421 |
10 | 알레르망 스핑크스 | 450.26 | 878 |
11 | SK텔레콤 | 432.73 | 890 |
12 | 명인 메이킨큐 | 421.15 | 811 |
13 | 구글플레이 | 411.91 | 857 |
14 | 인사돌 플러스 | 411.45 | 642 |
15 | 동문건설 | 397.32 | 793 |
16 | 코카콜라 | 395.75 | 2037 |
17 | 머스트잇 | 384.56 | 1570 |
18 | 뮤직카우 | 375.95 | 1245 |
19 | 야놀자 | 369.70 | 2385 |
20 | LG유플러스 | 349.04 | 1373 |
21 | 아로나민골드 | 347.67 | 960 |
22 | 테라 | 336.20 | 1600 |
23 | NH투자증권 | 334.50 | 677 |
24 | 세노비스 | 328.26 | 965 |
25 | 맥심 슈프림골드 커피믹스 | 301.39 | 864 |
26 | 대명 소노시즌 | 300.30 | 434 |
27 | 링거워터 링티 | 290.57 | 369 |
28 |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 290.24 | 617 |
29 | 바디프랜드 | 285.94 | 307 |
30 | 저축은행중앙회 | 282.94 | 431 |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