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기관 홍보의 ABC
대학·기관 홍보의 ABC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05.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북] ‘대학홍보의 법칙’…실무자가 발로 뛰며 체득한 홍보 매뉴얼

▲ 지은이: 김완준 / 출판사: 한울 / 가격: 2만2000원

[더피알=안선혜 기자] 대학에서 홍보팀을 만들고 ‘대학홍보’란 이름으로 적극적 활동을 펼친 지는 20여년이 채 되지 않는다. 역사가 짧은 만큼 전문가 또한 많지 않은 것이 현실.

이런 상황에서 대학 홍보 실전 상황에 유용할 <대학 홍보의 법칙>이 출간됐다.

언론과 대학 홍보 실무를 두루 경험한 저자는 “지금 이 순간에도 후배 대학 홍보 담당자들은 신호등 하나 없는 불모지에서 말 그대로 총격 실습 한 번 없이 전쟁에 뛰어드는 것 같다”며 책을 통해 자신이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한다.

1부 관계의 법칙에선 언론 관계에 관한 기본 인사이트를, 2부 관심의 법칙에선 언론에 소개될만한 아이템 발굴 방법과 실사례, 3부 관리의 법칙에선 홍보담당자가 기본으로 알아야 할 저작권, 위기관리 방법 등을 소개한다. 각 이야기 사이에는 기자, 방송국 PD, 교수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도 실려 있다.

그밖에 ‘학사일정에 따른 보도자료 아이템 발굴 노하우’, ‘학생 교수 직원 동문 휴먼스토리가 톱기사 된다’ 등 실무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친절하고 상세한 조언이 돋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