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칸 광고제 심사위원장 출신 말콤 CCO 영입
제일기획, 칸 광고제 심사위원장 출신 말콤 CCO 영입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1.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역량 결집해 시너지 창출 기대

[더피알=조성미 기자]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이 사치앤사치, 오길비앤매더 등 굴지의 광고 마케팅 회사에서 활약해 온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말콤 포인튼(Malcolm Poynton·사진)을 글로벌 CCO(Chief Creative Officer·크리에이티브 총괄/전무)로 영입했다.

지난 1985년 광고업계에 입문한 말콤 전무는 사치앤사치 호주와 오길비 런던에서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크리에이티브 전문 임원)를 역임했으며, 2010년부터 지난해 말까지는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사피언트니트로(SapientNitro)에서 유럽 담당 CCO로 활약했다.

말콤 전무는 지난 30년간 뛰어난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유니레버, 코카-콜라, ESPN, 포드 등 글로벌 톱 브랜드와 함께 다수의 성공 캠페인을 진행하며 칸 광고제, 원쇼, 클리오 등 여러 국제광고제에서 100개에 달하는 많은 상을 받았다.

이 중 유니레버의 뷰티브랜드 도브(Dove)와 함께 만든 ‘Real Beauty(진정한 아름다움)’ 캠페인은 말콤 전무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이 캠페인은 미녀 모델이 등장하는 기존 뷰티용품 광고와 달리 96세 할머니, 뚱뚱한 몸매의 여성 등을 모델로 내세워 아름다움의 개념을 재정의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05년에는 업계 최고 권위의 칸 광고제 심사위원장(라디오 부문)으로 위촉된 바 있으며 클리오 광고제, 런던 광고제 등 다수의 광고제에서도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제일기획 글로벌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글로벌 팀’에 합류한 말콤 전무는 30년간 축적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 세계 40여개국에 분산돼 있는 회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집하고 현지 광고주 개발을 비롯한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말콤 전무는 “지난 30년간 쌓아온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전수해 제일기획이 업계 글로벌 톱 10에 진입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