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6 09:04 (목)
[이거봤어?] 7월 둘째주…인싸되는 법
[이거봤어?] 7월 둘째주…인싸되는 법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8.07.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싸아이템 #인싸컵냉면 #슈퍼울트라핵인싸 #30주년브랜드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7월 둘째 주(7/9~7/1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당신은 인싸인가요?

인싸는 인사이더의 줄임말이자 아웃사이더의 반댓말로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을 뜻합니다. 최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회자되면서 유행어 반열에 올랐는데요.

이처럼 주류(主流)에 들기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인싸를 등에 업은 콘텐츠가 많아졌네요.

11번가는 인싸템이라는 ‘당근펜’을 들고 나왔습니다. 당근 필통, 당근 샤프, 당근 펜, 당근 수정테이프, 당근 연필깎기 등…. 이것만 가지고 있으면 인싸가 될 수 있는 건가요?

인싸가 될 수 있는 당근 아이템. 11번가 페이스북 페이지
인싸가 될 수 있는 당근 아이템. 11번가 페이스북 페이지

아닙니다. 인싸의 길은 다소 멀고도 험하니까요.

그래서인지 순하리는 ‘올여름 인싸인증.jpg’라며 벤치에 앉아 컵냉면을 흡입하고 있는 사진으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컵냉면을 먹는 사람과 소다톡. 순하리 페이스북 페이지
컵냉면을 먹는 사람과 소다톡. 순하리 페이스북 페이지

컵냉면이란 컵에 냉면을 담아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테이크아웃용 냉면인데요. 여기에 순하리는 자사 제품과 함께 먹기에 좋다는 깨알 홍보를 더했습니다.  

“인싸되려면 멀었다” “사람이 이렇게 살아야 한다” “인싸 너무 어려워” “인싸되기 왜 이렇게 어렵냐 포기한다”

넥슨은 추억의 게임이 된 메이플스토리를 내세워 ‘요즘 메이플하는 사람들 특징’을 만화로 그렸습니다.

요즘 메이플하는 사람들 특징.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
요즘 메이플하는 사람들 특징.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

1. 초딩 게임이라 놀려도 신경 안 씀.
2. 친구한테 같이 하자고 꼬심.
3. 슈퍼울트라핵인싸.

배틀그라운드, 롤, 오버워치 등 화려한 그래픽에 긴장감 넘치는 게임 사이에서도 오랜 시간 존재감을 유지하는 메이플 스토리야말로 인싸 아닐까요...?

이니스프리에는 세일이나 신상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코너가 있는데요. 일명 ‘이니슾포일러’.

이달에는 아이라이너와 틴트 1+1 소식을 전해줍니다. 그런데 홍보 방식이 독특합니다.

7월의 이니슾포일러. 이니스프리 페이스북 페이지
7월의 이니슾포일러. 이니스프리 페이스북 페이지

종이 위 윤곽선으로 그려져 있는 여자 얼굴을 자사 제품으로 화장해 생기를 불어넣는 건데요. 그림을 잘 그리는 건지 화장을 잘하는 건지 아리송하지만 우선 금손은 인정합니다. 

요리전용 맛술 미림 페이지는 쌀밥 먹는 한국인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짚었습니다. “밥 한 공기에도 저마다 계획이 있다”는 건데요.

공깃밥을 보며 계획 세우기. 미림 페이스북 페이지
공깃밥을 보며 계획 세우기. 미림 페이스북 페이지

밥 한 공기를 눈대중으로 나눠 ‘메인반찬’ ‘예비용’ ‘반찬이 짤 때’ ‘국에 말아서’ 등 사등분 했네요. 이 가운데서도 명쾌한 해답을 내려주는 한 누리꾼의 답변. 

“그냥 네 공기 먹으면 되는 거 아님?”

마지막으로 30주년을 맞이한 두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우선 SK텔레콤.  

“휴대전화서비스 30년 동안 SK텔레콤의 노력으로 가장 편해진 기능은 무엇일까요.” 이 같은 질문을 던지며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SK텔레콤 휴대전화 서비스30주년 이벤트. SK텔레콤 페이스북 페이지
SK텔레콤 휴대전화 서비스30주년 이벤트. SK텔레콤 페이스북 페이지

아날로그 감성을 떠올리며 1988년도와 2018년을 비교해볼까요?

집마다 하나씩은 꼭 있던 베스트셀러 전화번호부 vs T전화
동서남북을 찾아.. 탐험가 포스 물씬 지도 vs T맵
카드, 현금이 두둑한 맛! 지갑 vs Syrup

오리온은 메가브랜드(1000억 원 이상을 달성한 브랜드)인 포카칩 탄생 30주년을 맞아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포카칩 30주년 기념 이벤트. 오리온 페이스북 페이지
포카칩 30주년 기념 이벤트. 오리온 페이스북 페이지

경품은 포카칩 365개. 1년 내내 즐기라는 뜻이겠지요.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친숙하게 자리 잡은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합니다.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톱10 (7.9~7.15)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넥슨 솔직히 ㅇㅈ 7.10 48660
11번가 요즘 인싸템은 당근이라며? 7.10 32728
피츠 수퍼클리어 피츠만 마실 이유가 늘었습니다… ♥  7.9 5493
이니스프리 [7월의 이니슾포일러] 더운 여름에 살아남은 건 뭐다⁉ 7.14 5025
GS칼텍스 꺄항항, 뿌하핫, 께헤헤~ 흠칫! 7.20 4048
피자에땅 [피자에땅그램]이 부적 하나면 눈 앞에 피자에땅이 생긴다 쌓여라 7.13 3324
미림 오늘부로 공깃밥을 보며 계획을 세우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7.11 3293
SK텔레콤 #휴대전화서비스30주년 #이벤트 7.9 2867
오리온 #포카칩_30주년_기념_이벤트  7.12 2623
순하리 올여름 인싸인증 .jpg  7.11 2555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