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 플랫폼은 어디?
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 플랫폼은 어디?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04.19 14: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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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플랫폼 현황…과금, 규모, 상품종류, 특징 등

[더피알=안선혜 기자] 일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에 어느날 등장한 랜선 스타들, 일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제 대중소 브랜드를 막론하고 기본값이 됐다. 시장 규모가 커져가는 만큼 뛰어든 업체들도 여럿. 핫플레이스가 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 광고주가 체크해 봐야할 지점들을 살펴본다.

① 적합한 인플루언서 접근법 
② 진짜 인플루언서 선별법
③ 국내 인플루언서 플랫폼 현황

서비스명: 애드맥스, 애드픽, 해시업, 잇플루언서, 미디언스, 픽업, 태그바이, 더서클, 유커넥, 위블

애드맥스(ADMAX)

운영 회사 애드맥스
과금 방식 퍼포먼스형(뷰 또는 액션 당 과금)
인플루언서 규모 3000만 유저 도달 가능
분야 게임, 커머스 중심
상품 종류 CPI(앱 설치 후 첫 실행 시 과금), CPA(협의된 액션 발생), CPS(판매), CPC(클릭), CPV(뷰) 등

특징
• 관계사인 카울리 시스템 탑재해 프라우드(fraud·사기) 의심 트래픽 선제적 방어
• 실시간 모니터링 통해 이상 전환 건은 알람 제공, 정산 제외
• 조기 확산 효과 높은 페이스북 상위 인플루언서 위주로 캠페인 운영
• 대만에서도 플랫폼 운영 중
• 스냅챗 공식 광고운영 대행사

운영 회사 오드엠
과금 방식 퍼포먼스형(뷰 또는 액션 당 과금)
인플루언서 규모 54만명
분야 모바일 게임, 생활앱, 금융앱, 쇼핑, 소비재, 뷰티 등
상품 종류 CPI, CPA, eCPC, CPV, CPS, CPR(도달 당 과금) 등

특징
• SNS 일반 이용자들이 일종의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는 모델
• 광고주가 플랫폼에 캠페인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신청
• 인적·기술적 모니터링 동시에 진행해 프라우드 잡아냄, 전체 직원 3분의 1이 관련 운영팀
• 리포트 페이지 내에서 각 결과물 하나하나 확인 가능
• 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으로부터 50억원 투자 유치

운영 회사 데이터블
과금 방식 포스팅 당 과금
인플루언서 규모 8000여명(인스타그램 중심)
분야 뷰티, 헬스, 패션, 인테리어, 가사, 식음료 등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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