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3 18:51 (금)
[광고多] 데이마케팅 시동
[광고多] 데이마케팅 시동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0.02.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런타인데이 맞춘 초콜릿·젤리 순위권 등장
반려동물로 눈길 잡는 광고 꾸준…침대 품목 강세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위험으로 2월 행사들이 축소 또는 연기되고 있다. 2월을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도 마찬가지. 다소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밸런타인데이 관련 판촉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14위 페레로 로쉐는 서울을 배경으로 루프탑에서 진행되는 로맨틱한 순간을 담았다.

초콜릿을 주고받는 연인의 달콤한 분위기를 시작으로, 여러 사람들과 나누며 번져가는 행복감을 황금빛으로 표현했다. 2월 첫째주 동안 1748회 전파를 타 536.10 GRP를 기록했다.

하리보는 신상 포도젤리 해피그레이프의 광고를 한 주간 1125회 집행하는 등 활발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귀여운 모양과 쫄깃한 식감 그리고 세 가지 포도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 특징을 어필하며 448.06 GRP로 21위를 차지했다.

사랑스러운 동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도 있다.

대상 웰라이프는 서장훈의 자기관리 비결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마이밀 뉴프로틴을 소개한다. 자기도 모르게 부족해진 근력에 놀라는 서장훈과 눈이 똥그래진 고양이의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395.97 GRP, 24위에 올랐다.

12위 와디즈는 반려동물 프로젝트를 내세워 크라우드 펀딩의 효용가치를 이야기한다.

강하늘의 출근을 방해하는 반려견 대복이의 모습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을 펀딩으로 연결시키는 와디즈의 프로젝트들을 보여준다. 한 주간 1108 집행돼 536.57 GRP를 누적했다.

2월 첫째주 광고 시청률 1위는 시몬스침대가 차지했다. 영상으로 팝아트를 보는 듯한 색감의 감각적인 광고로 1155.46 GRP를 달성했다.

이어 박보검을 내세운 에이스침대가 4위(784.11 GRP)에 올랐으며, 온전한 휴식을 이야기한 템퍼(405.50 GRP)도 22위에 자리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2.3~9)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시몬스침대 1155.46 1870
2 명인 이가탄F 970.83 1074
3 다방 804.93 2118
4 에이스침대 784.11 879
5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776.52 2208
6 인사돌 플러스 756.47 1511
7 삼성 그랑데 AI 739.83 1339
8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704.89 701
9 우루사 678.69 1643
10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610.85 856
11 아고다 590.17 1124
12 와디즈 536.57 1108
13 알바몬 536.54 1746
14 페레로 로쉐 536.10 1748
15 V4 520.41 1391
16 더 뉴 QM6 506.22 992
17 하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500.74 1739
18 맥도날드 497.44 1511
19 명인 메이킨큐 485.17 705
20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460.20 575
21 하리보 해피그레이프 448.06 1125
22 템퍼 405.50 766
23 진로 398.05 1451
24 마이밀 뉴프로틴 395.97 348
25 세라젬 392.69 399
26 깨수깡 380.73 1434
27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건조 378.80 331
28 하이마트 375.34 331
29 KT PR 368.52 986
30 새마을금고보험 362.24 786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