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천으로 소비자 인식·구매 행동 이끌어
ESG 화두 발맞춰 환경오염 주범 소재에도 근본적 변화
ESG 화두 발맞춰 환경오염 주범 소재에도 근본적 변화

[더피알=안해준 기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지속가능 경영의 필수조건으로 부각되면서 오래전부터 강조돼온 친환경 행보도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기업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디폴트’로 환경이 꼽힐 정도다.
여준상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는 “장기 관점에서 볼 때 결국 이익으로 돌아온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 상승은 물론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했다. 이제는 환경보호와 지속가능에 기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당연시하는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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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기업들이 이제껏 생산해 온 플라스틱을 포함한 제품 소재 전반을 친환경으로 바꾸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기술 개발에서부터 공정 과정까지 막대한 예산과 노력이 요구되는 장기 투자다. 업사이클링 제품이 재활용품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과 달리 높은 판매가격으로 책정되는 이유도 이와 맞닿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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