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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져가는 온라인 무대, 현장의 고민은
커져가는 온라인 무대, 현장의 고민은
  • 안해준 기자 (homes@the-pr.co.kr)
  • 승인 2020.07.07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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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행사 온라인 전환 일상화
마케팅 활동 연결, 웨비나 수요도 급증
효용성 높지만 현장감 떨어져…장단 뚜렷
팀 쿡 애플 CEO가 지난 6월 22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애플 ‘WWDC(세계 개발자회의) 2020’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AP/뉴시스
팀 쿡 애플 CEO가 지난 6월 22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애플 ‘WWDC(세계 개발자회의) 2020’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AP/뉴시스

[더피알=안해준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면서 정부기관은 물론 기업들도 온라인 플랫폼을 대체제로 십분 활용 중이다. 유튜브 영상이나 라이브 중계는 기본이고, 여타 기성 온라인 플랫폼들도 목적에 맞게 행사 무대로 쓰이고 있다. 

▷먼저 보면 좋은 기사 : ‘온택트’에 빠진 기업들

7월 9일부터 열리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왓챠(Watcha)와 협업해 온라인 전용 상영관을 개최한다. 기존 오프라인 영화제와 동시 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여가 어려운 대중들을 겨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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