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22:04 (금)
아마존의 진짜 힘은 멤버십에 있다
아마존의 진짜 힘은 멤버십에 있다
  • 이승윤 (seungyun@konkuk.ac.kr)
  • 승인 2020.12.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윤의 디지로그]
연회비 무료배송 이후 무료혜택 서비스로 확대
단순 유통자 역할→가치창출 유통기업 변화 ing
AP/뉴시스
아마존 자율 배송 로봇 '스카우트' 모습. AP/뉴시스

[더피알=이승윤] 지금 당장 돈이 있다면 어떤 회사의 주식에 투자해야 할까?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아마존(Amazon)의 이름을 제일 먼저 떠올릴지 모른다. 그만큼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기업이 위기를 이야기하는 시점에 끝없이 성장하는 회사가 바로 아마존이다.

성장에 대한 기대는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하기 전인 2019년 12월 31일 1847.84달러였던 아마존 주가는 1년여가 지난 2020년 12월 23일 시점 3185.27달러로 약 두 배 가까이 폭등한 상태다.

아마존은 1994년 제프 베조스(Jeff Bezos)에 의해 설립된 세계 최대의 유통 중개 플랫폼이다. 물류 창고가 없는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아마존이 어떤 방식으로 초기에 온라인 세상을 장악해나갔을까? 그 해답은 바로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Amazon Prime Membership)에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