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2 17:24 (목)
에어비앤비가 고객 경험을 개선시키는 방법
에어비앤비가 고객 경험을 개선시키는 방법
  • 임성희 (thepr@the-pr.co.kr)
  • 승인 2021.03.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희의 AI마케팅 네비게이션]
메시지 의도 분석해 자동 응답…개인 맞춤형 고도화 ing
에어비앤비 숙소 찾기 화면. 

[더피알=임성희] 팬데믹 2년차가 되면서 겨우겨우 버티던 여행·레저업계도 한계 상황에 다다랐다. 인력 감축과 자산 매각 등 고강도 구조조정으로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지만 폐업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글로벌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Airbnb)의 실적 개선과 기업가치 상승은 여러 시사점을 안긴다. 인공지능(AI) 활용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를 적극적으로 제안한 덕분이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도 유효하고 필요한 전략이다. 

▷먼저 보면 좋은 기사: 여행길이 막혀도 잘나가는 에어비앤비, 어떻게 가능했을까

에어비앤비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개선시킨 또 다른 대표적 사례가 바로 메시지 자동응답 기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