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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세계로 나오는 ‘버추얼 휴먼’
현실세계로 나오는 ‘버추얼 휴먼’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1.08.23 08: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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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인플루언서는 물론 TV광고까지 진출
메타버스 성장 속 버추얼 휴먼도 다양한 형태로 확장
라이프스타일 투영된 캐릭터, 메타버스와 시너지 기대

[더피알=조성미 기자] 인스타그램 팔로어 300만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릴 미켈라(Lil Miquela·19). 그는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리고 약 960만원(8500달러)을 받으며 일 년에 130억원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의 버추얼 유튜버 신유야(Yuya Shin)는 지난 6월 14일 유튜브 생방송 3시간 동안 약 1600만원의 슈퍼챗(후원금)을 받은 것을 비롯해 지난 6월 한국 유튜브 슈퍼챗 1위를 기록했다.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지만 또 어디서나 존재하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가상 인간)이 사람들과 소통하고 영향력을 미치며 새로운 시장을 구축해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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