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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은 광고회사의 미래다?
리테일은 광고회사의 미래다?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11.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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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발 경쟁 격화로 커머스에 눈을 돌리는 광고회사들이 나오고 있다.
디지털 발 경쟁 격화로 커머스에 눈을 돌리는 광고회사들이 나오고 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제일기획은 2010년 전체 매출에서 32% 비중을 차지한 BTL 부문이 올 3분기 기준 42%로까지 확대됐다. 같은 기간 전통매체 광고 비중은 49%에서 20%까지 절반 이상 줄었다. 다른 종합광고대행사들도 추이는 비슷하다. 

광고회사의 주력 업종으로 분류되던 전통광고에서 탈피해 수익모델이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점점 줄어드는 전통매체 광고 비중을 상쇄하기 위한 노력은 또 다른 실물 판매로도 이어지고 있다. 광고회사가 직접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한 것.

▷먼저 보면 좋은 기사: 왜 광고회사는 디지털 시대에 ‘실물’에 주목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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