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기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가 한국PR학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홍문기 한국PR학회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미국 플로리다주립대에서 커뮤니케이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광고PR실학회 회장과 한국PR학회 부회장·총무이사·편집위원 등을 역임했고, 방송학회 총무이사, 한국광고홍보학회와 한국소통학회 편집위원 등을 맡았다.
또 질병관리청·국토교통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 정책자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언론중재위원회 위원,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미국 Learning System Institute 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정책 커뮤니케이션 전략’(2021),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2020), ‘광고홍보 교육의 현재와 미래’(2019), ‘디지털 사회와 PR 윤’(2018), ‘소셜미디어 이용자와 광고·PR 전략’(2015), ‘PR 전문직의 리더십과 윤리의식’(2014)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