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1 14:36 (수)
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세일즈 최적화
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세일즈 최적화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9.09.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깃 고객층 찾아 구매 전환, 판매 페이지를 구성하는 법
고객 관여도를 높이는 데서 실질적 비즈니스 성장 효과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소셜마케팅 전략을 전환하는 회사들이 있다.
소셜마케팅 전략을 고객 관여도를 높이는 데서 실질적 비즈니스 성장 효과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전환하는 회사들이 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전쟁터가 된 온라인 시장에서 매출 증대를 위해 힘쓰는 건 이커머스나 유통사들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각 브랜드들 역시 디지털 존재감을 드러내는 걸 넘어 실익을 얻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매를 이끌어내는 세일즈 최적화향 콘텐츠에 관한 이야기다.

코카콜라는 올해 소셜마케팅 전략에서 이커머스 거래를 위한 콘텐츠 비중을 70%로까지 늘리기로 했다. 고객 참여를 목표로 한 일반적 소셜 콘텐츠는 30% 선이다. 소셜에서 집행하는 광고의 결도 달라졌다. 지난해 판매에 목적을 둔 광고는 7%, 나머지 93%가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였다면 올해는 구매를 일으키기 위한 광고가 30%로까지 대폭 증가했다.

강은경 한국코카콜라 마케팅 이사는 “코카콜라의 소셜마케팅 전략 방향은 한 마디로 ‘From engagement to Purchase’(관계형성에서 구매까지)로 정리할 수 있다”며 “지난해 소셜마케팅 전략이 고객 관여도를 높이는 데 포커스가 맞춰졌다면, 올해는 비즈니스 성장 효과에 중점을 두고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