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단지’ 탈피, 개인화 기반으로 관계 구축
“사람 얼굴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성과 큰 차이”…페르소나 염두
나중에 보게 만드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필요
“사람 얼굴이 있는 것과 없는 것 성과 큰 차이”…페르소나 염두
나중에 보게 만드는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필요

[더피알=조성미 기자] 최근 몇 년 새 뉴스레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미디어들이 속속 등장하며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용도 측면에서도 새로운 시선이 읽힌다.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한 1대 1 소통 등 뉴스레터의 전통적 특성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무엇보다 MZ세대가 구독 서비스를 즐긴다는 점에서 온라인 마케팅PR의 수단으로 새롭게 조명 받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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