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의 디지로그
[더피알=이승윤] 성공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의 가치있는 리워드 설정 두 번째 단계인 ‘본격적인 리워드 설계’ 세 가지 기준 ‘When’, ‘What’, ‘How’ 중 두 번째 ‘What’은 커뮤니티 멤버들의 활동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가진 리워드를 설정해서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다.
▷ 먼저 읽으면 좋은 기사 : 커뮤니티 플랫폼 성공 핵심은 ‘가치 있는 리워드’ 설정
때로는 금전적인 리워드인 ‘Financial Reward’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이러한 금전적인 리워드가 단기간에 가장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꾸준한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Experience Reward’, 사회적인 인정욕과 성취감을 자극하는 ‘Social Recognition Reward’도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20~30대가 집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고 물건을 구매하는 이커머스 서비스 ‘오늘의집’은 매일 인기 사진 10개를 선정하고, 1~3위 인기 사진으로 선정된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커뮤니티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Financial Reward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기사의 전문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매거진 정기구독자의 경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