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피알타임스=김영순 기자
“매주 금요일 오후 2시에 조기 퇴근해 조금이라도 일찍 집에 가서 가족과 함께하거나 개인의 취미생활을 좀 더 즐길 수 있게 됐죠.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이 공감과 만족도가 높습니다. ”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이하, 크릭앤리버)는 ‘가족친화인증 기업’ 3회 연속 인증을 취득하여 직원들의 워라밸 라이프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지고 있다.
‘가족친화인증’ 제도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우수 기업 및 기관등에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크릭앤리버는 2016년도에 정부가 시행하는 가족친화지원사업의 일환인 가족친화인증에 응모하여, 서류심사 및 현장 심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신규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6년, 2019년에 이어 이번 2022년이 연속 3회차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직원들이 공감하고 실천하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크릭앤리버 육연식 대표는 “유연하고 혁신적인 근무여건 개선 및 다양한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크릭앤리버는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을 고려하여, △금요조기퇴근(오후2시), △직원 및 가족 생일시 연간 3회 생일자 조기퇴근(오후4시), △명절 특별휴가, △출산·육아·돌봄휴가 및 휴직, △임신기 단축근무 등 가족 친화적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크릭앤리버는 웹툰<사냥개들>(2023 Netflix 런칭예정), <꿈에서 자유로>, <최강부캐>, <뉴비가 너무 강함> 등 다수 웹툰·웹소설 IP의 기획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그 밖에도 해외 도서 및 영상화 판권중개, 그 밖에도 국내 대부분 방송국과 방송영상 중심의 근로자파견 사업자로도 관련 업계의 브랜드 평판이 좋은 기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