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나에게 부드러워지는 시간
[광고多] 나에게 부드러워지는 시간
  • 조영리 기자 (shy1533@naver.com)
  • 승인 2022.12.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타임스가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타임스=조영리 기자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이 통합해 2023년 1월 1일 새롭게 출범하는 KB라이프는 배우 윤여정을 모델로 앞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12월 19일 공개된 티저 광고에는 '윤여정' 이름이 붙어 있는 대기실에 실제 윤여정이 아닌 젊은 여성이 앉아 있어 광고 시리즈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이번 티저 광고는 공개 일주일 만에 1565회를 집행하여 488.68655GRP를 모아 11위로 차트인했다.

버스 카드 찍듯이 시험 합격을 초고속으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모델로 가수 겸 배우 혜리를 기용해 '에듀윌 합격 패스'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광고에서 공무원 "합격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입니다!", 편입 토익 "합격입니다!"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은 반가운 말 "합격입니다!"가 경쾌하게 울린다. 

에듀윌이 함께하면 합격이 당연해질 것이라는 광고는 1482회 집행해 635.80884GRP를 기록하면서 지난주 104위에서 4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노란 알바 천국 버스를 타면 어떤 알바든 원하는 천국으로 데려다 준다. 알바천국의 신규 광고 캠페인 '알바, 천국 하나로 끝'편이 12월 17일 공개됐다. 

광고는 알바천국 플랫폼을 버스로 비유해 시급 높은 알바, 브랜드 알바, 시즌 알바까지 알바생들이 찾는 모든 것을 만족 시켜줄 말 그래도 천국으로 올라타라고 말한다.   

알바들을 천국으로 데려다줄 이 광고는 1975회 집행해 473.41512GRP를 모아 지난주 139위에서 12위로 상승했다.   

메리츠화재가 100주년을 기념해 연속으로 공개하는 광고 캠페인이 꾸준히 시청률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주는 '패기편'과 '고객편'이 전파를 탔다. '패기편'은 무모한 도전이 세상을 바뀌고, 리더는 크기가 아니라 패기라고 말한다. '고객편'은 빨리 변하는 세상에서 고객을 위해 바꾸지 못할 것은 없고, 리더는 엄격함이 아니라 유연함이라고 말한다.  

리더에 관한 명언을 쏟아내는 메리츠화재 100주년 광고는 1383회 집행으로 418.20048GRP를 기록, 지난주 4위에 이어 이번주는 18위로 차트인했다.  

지난해 12월 제작된 광고가 올해 그대로 다시 나온다? 겨울하면 떠오는 김연아를 모델로 한 맥심 화이트골드 커피믹스 광고 '연아의 화이트 로그' 편이다. 

겨울 바다마저 포근하게 느껴지는 영상미와 감성적인 연출이 김연아를 만나 더 없이 부드러운 커피 광고가 완성됐다.   
 
겨울 바다를 보며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는 순간을 담아낸 이 광고는 1538회 집행으로 372.87360GRP를 모아 21위로 차트인했다.  

흑백 화면 속에서 말 한마디 없이 쏟아지는 비를 맞는 차 한 대가 있다. 엑셀을 밟자 화면의 색이 살아나고 비를 뚫고 마침내 던지는 한마디 'THE ABSOLUTE, TAHOE'. 쉐보레 타호 광고이다. 

숨 죽이고 광고 영상에 집중하게 만드는 이 광고는 단 760회 집행으로 327.79366GRP를 기록해 단숨에 28위에 올랐다.  

IBK기업은행은 은행의 특성을 살려 '이 세상에 작은 기업은 없다'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사장님', '직원', '인생' 총 세 편으로 제작해 비록 규모는 작은 회사이지만, 그들이 가진 꿈과 하는 일의 의미는 결코 작지 않다고 설명한다. 

이 광고는 단 591회 집행으로 327.62984GRP를 모아 지난주 38위에서 29위로 차트인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유행과 함께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에도 고위험군이 있다',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편이 지난주 시청률 순위 2위에 이어 이번주는 1위를 기록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2.19~12.25)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질병관리청 737.38297 1401
2 시몬스침대 674.77854 1247
3 테라 647.64478 2798
4 에듀윌 635.80884 1482
5 인사돌 플러스 588.12343 1359
6 요기요 580.93409 3193
7 아이스크림 홈런 560.34209 1605
8 알츠온 550.21026 755
9 맥도날드 494.27001 2137
10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490.71383 549
11 KB라이프 488.68655 1565
12 알바천국 473.41512 1975
13 뼈엔MBP 472.37116 437
14 SK텔레콤 ZEM 468.80517 1153
15 SK텔레콤 T딜 448.90638 348
16 KB 차차차 443.11907 2712
17 밀크T 442.26192 1420
18 메리츠화재 418.20048 1383
19 SK엔무브 395.76002 587
20 엘리하이 373.93064 1061
21 맥심 화이트골드 커피믹스 372.8736 1538
22 입생로랑 NEW 리브르 372.72269 1412
23 순살만공격 367.50768 1373
24 K8 355.59077 1049
25 현대글로비스 오토벨 346.95174 1114
26 KB손해보험 다이렉트 337.02909 1526
27 비상교육 온리원 329.73247 1119
28 쉐보레 타호 327.79366 760
29 IBK기업은행 327.62984 591
30 세라젬 327.60075 2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