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입찰 A/S 해설] 5월의 주인공 웹브라이트 &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공공입찰 A/S 해설] 5월의 주인공 웹브라이트 &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 김경탁 기자 (gimtak@the-pr.co.kr)
  • 승인 2023.06.1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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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피알=김경탁 기자 | 2023년 5월 한 달간 개찰 및 최종입찰자 선정이 이뤄져 나라장터에 공시된 홍보 용역 관련 입찰은 총 93건으로, 그중 1억원 이상인 것은 45건에 달했다. 낙찰율을 밝힌 입찰 건도 45건이었다.

관련 기사 : [공공입찰 A/S] 2023년 5월, 최종 낙찰 결과 전체 명단

인터블루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인터블루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캡처

5월 개찰 공공입찰중 최고낙찰가는 한국가스공사가 발주한 ‘2023년 해외 비상설전시회 홍보관 설치운영 용역’의 5억1000만원(낙찰율 95%)이었다. 한 차례 유찰을 거쳐 진행된 제한경쟁 및 협상 입찰에 3개 업체가 참가해 인터블루커뮤니케이션이 승리를 가져갔다. 

두 번째 고액 낙찰은 서울특별시에서 발주한 ‘2023 서울시정 온라인 홍보 프로모션 용역’ 입찰에는 4개 업체가 참가해 4억4100만원을 써낸 엣지랭크였다.

엣지랭크 홈페이지 캡처
엣지랭크 홈페이지 캡처

3개 업체가 투찰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발주 ‘2023년 주요 정책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에 4억850만원을 써낸 웹브라이트가 세번째 고액 낙찰로 뒤를 이었다.

웹브라이트는 이외에도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의 ‘2023년 한강 주요 축제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용역’(1947만5000원, 95%)과 한국재정정보원의 ‘2023년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사업’(1억3400만원)도 따내 5월 한 달간 가장 풍성한 수확을 거둔 에이전시가 됐다.

웹브라이트 홈페이지 캡쳐
웹브라이트 홈페이지 캡쳐

낙찰액 4위는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의 ‘2023년 농촌관광 활성화 통합 홍보 용역’(4억370만원)이었다. 총 8개 업체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승리를 가져간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은 올해 들어 3월을 제외한 매달 대형 계약을 따내며 주목받고 있다.

5월 개찰 결과에서는 수요기관에 이름을 올린 주체가 다른 입찰의 낙찰자로도 이름을 올린 사례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FTA TBT 종합지원사업2(애로해소지원,교육,홍보,현지대응체계)’에 3억9690만원(낙찰율 100%) 단독응찰로 최종낙찰자가 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2023 홈케어재활 복지전시회 KTL 공동홍보관 독립부스 설치 용역’을 발주해 수앤미커뮤니케이션(3630만원)을 최종낙찰자로 선정했다.

한편 최고액 기준 3위 물건을 포함해 총 3건을 따낸 웹브라이트 외에도 5월 개찰에서는 믹스미디어, 흥인코퍼레이션, 플러스메이커스, 디지털에볼루션, 한라일보사, 생각하는늑대, 디앤씨컴퍼니, 케이아이컨설팅 등이 각 2건씩 수주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

- 믹스미디어
△해양환경공단 ‘한국의 갯벌 세계자연유산 인식증진을 위한 홍보영상(광고) 제작’(12개 업체 참가, 6270만원,89.122%)
△교육부 국사편찬위원회 ‘국사편찬위원회 기관 홍보 영상 제작 용역’(9개 업체 참가, 5170만원)

-흥인코퍼레이션
△한국토지주택공사 ‘(긴급)파주운정3 A22외 1개 블록 공공분양주택 종합홍보용역’(9개 업체, 4억867만6400원, 86.667%)
△한국토지주택공사 ‘창원가포 A-2블록 샘플하우스 운영 및 종합홍보용역’(2개 업체 참가, 1억1723만8000원, 95.03%)

- 플러스메이커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3년 농넷·KADX 통합홍보 용역’(3개 업체, 1억4670만원, 90%)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2023 KRISO SNS 홍보 용역’(8개 업체, 7012만5000원, 93.5%)

- 디지털에볼루션
△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홍보영상 제작 용역(긴급, 협상)’(5개 업체, 1억2750만원)
△한국산업인력공단 ‘2023년 외국인고용지원사업 종합 홍보용역’(단독, 2억7200만원, 92.845%)

- 한라일보사
△제주특별자치도 ‘정착주민 지역융화 홍보사업(협상) 수의시담’(단독, 4500만원, 90%)
△제주특별자치도 ‘2023년도 제주마을 가치찾기 홍보 프로젝트(협상) 수의시담’(단독, 3600만원, 90%)

- 생각하는늑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2023년도 법정단위 홍보 용역사업’(2개 업체, 7770만원)
△한국문화재재단 ‘2023년 국가무형문화재 온라인 홍보 및 SNS 운영’(14개 업체, 7948만5000원)

- 디앤씨컴퍼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대국민 참여 쌀 소비기반 구축 및 홍보’(7개 업체, 3억1350만원)
△재단법인 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문화유산주간 행사 홍보 운영’(4개 업체, 1억718만원)

- 케이아이컨설팅
△학교법인한국폴리텍 ‘폴리텍대학의 중장기 입시홍보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 용역(재공고)’(3개 업체, 2910만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정책 외신홍보 컨설팅’(단독, 6840만원, 99.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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