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한민철 기자 ㅣ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 회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허윤홍 대표는 12일 사내게시판을 통해 약 4분 분량의 동영상을 게재, 영상에서 임직원들에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한다”라는 비전을 말했다.
허 대표는 GS건설이 사회 전반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투명한 신뢰와 지속가능한 성장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변화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를 바탕으로 GS건설이 추구하는 궁극적 가치인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해 나가겠다’라는 목표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는 현재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단순한 시공을 넘어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허 대표의 의지를 담은 것으로 풀이된다.
허 대표는 새 비전과 함께 6개 핵심 가치를 제시했다. 우선 목표가치로서 고객지향과 신뢰를 그리고 기반가치로는 자율과 책임, 정도경영, 미래 지향, 전문성 등을 새 핵심 가치로 공개했다.
GS건설 측은 이날 공개한 비전과 핵심 가치에 대해 GS건설 구성원의 의견 수렴을 거쳐 수립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 몇 달간 외부 전문기관과 협업해 사업 포트폴리오와 조직 역량을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후 각 사업 부서의 내용 공유 및 비전 수립 워크숍 등을 진행하면서 직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기회를 마련했다.
GS건설은 새로운 비전과 함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리스크 관리체계를 강화해 회사를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 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호칭 단일화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기반 업무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허윤홍 대표이사는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회사의 궁극적인 존재 이유를 명확히 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