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
[광고多]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22.03.22 15: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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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플랫폼, 오리지널 콘텐츠 내세워 주도권 경쟁
천만고객 돌파한 마켓컬리, 버추얼 휴먼 내세운 볼보

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이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조성미 기자] 3월, 새학기, 봄·… 시작을 의미하는 다양한 표현들이 펼쳐지는 시기이다. 무언가 기대감으로 가득차 있는 때, OTT 플랫폼들도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SNL코리아를 비롯해 인기 드라마와 예능, 스포츠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우고 있다. 특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주인공 이세영, 런닝맨의 하하 등 콘텐츠의 실제 출연자를 광고에 등장시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고 나섰다. 한 주간 1748회 전파를 타 347.07 GRP로 27위에 올랐다.

이어 28위의 애플TV플러스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트레일러로 플랫폼을 알리고 있다. 지난 18일 전세계에 동시 공개된 위워크 성공 이면의 이야기를 다룬 ‘우린 폭망했다’와 공개를 앞둔 한인 이민 가족의 생존기를 다룬 ‘파친코’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시청자들을 끌어당긴다.

또한 순위권 밖이지만 디즈니 플러스 역시 25일 공개를 앞두고 오리지널 영화 ‘아이스 에이지: 벅의 대모험’의 예고편을 선보였다. 이미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콘텐츠를 활용해 신규 유입을 유도하며, 179.39 GRP로 누적 80위에 올랐다.

콘텐츠를 통해 OTT 플랫폼의 활성화를 꾀하는 가운데, 장보기 플랫폼 마켓컬리는 천만 흥행의 비밀을 공개했다.

천만고객을 돌파한 마켓컬리는 흥행은 광고모델도, 마케팅도 아닌 퀄리티에 집착하고 고객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본 덕이라고 말한다. 또 카테고리별 판매량 1위 제품에 공을 돌리며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한 주간 1827회 집행돼 718.21 GRP로 4위를 차지했다.

12위의 뉴 볼보 C40 리차지는 버추얼 휴먼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가상인간 남매 호, 곤, 해일은 환경에 대한 문제인식을 갖고 행동하는 Z세대로, 이들을 통해 볼보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와 환경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자 한다.

한편 3월 셋째주(3월 14~20일) 광고 시청률 1위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2차 광고가 차지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3.14~20)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797.34 2095
2 명인 이가탄F 780.65 1324
3 시몬스침대 751.65 1483
4 마켓컬리 718.21 1827
5 메디큐브 에이지알 706.73 762
6 맥도날드 693.92 2269
7 대명 소노시즌 648.84 1642
8 삼성 갤럭시 S22 647.78 1632
9 홈플러스 618.64 1913
10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612.93 1133
11 정관장 에브리타임 583.10 2101
12 뉴 볼보 C40 리차지 565.39 703
13 요기요 503.31 2762
14 가히 476.98 529
15 다방 468.17 1085
16 한국알콘 462.29 451
17 명인 메이킨큐 460.43 978
18 카사업-가상 452.61 60
19 인사돌 플러스 432.65 1043
20 서브웨이 430.91 1955
21 구글플레이 405.02 662
22 에이스침대 395.95 796
23 K2 플라이 하이크 375.90 2044
24 리쥬란 369.12 917
25 크로커다일 352.98 300
26 HBAF 347.38 887
27 쿠팡플레이 347.07 1748
28 애플TV플러스 331.59 1472
29 아이더 퀀텀 네오 하이크 330.82 1300
30 참존 톤업핏 블랙라벨 328.14 679

*분석타깃 : 전체가구 *분석지역 : 전국 *분석채널 : TNMS 광고조사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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