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多] 끝나지 않는 스마트 플레이
[광고多] 끝나지 않는 스마트 플레이
  • 최소원 기자 (wish@the-pr.co.kr)
  • 승인 2023.02.01 18: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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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도 수십번씩 리모콘을 돌리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으려면 몇 번이나 광고를 집행해야 할까요? 더피알타임스가 TNMS 광고조사채널을 통해 전국 전체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된 TV광고 시청률 GRP를 기준으로 한 주간 눈에 띄는 광고 톱30을 살펴봅니다. GRP는 지상파·종편·PP 등의 방송채널 프로그램 시청률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더피알타임스=최소원 기자

"가히야, 잘 하자" 언뜻 꼰대적인 발언으로 비칠 수 있는 이 말은 가히가 가히에게 보내는 메시지다. 

멀티밤과 극악한(?) PPL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가히가 신규 온에어한 광고 영상에는 가히라는 이름을 가진 두 명의 일반 소비자가 등장한다.

두 사람은 가히 멀티밤의 2년차/3년차 소비자로서 브랜드에게 원하는 바를 전한다. 각 메시지의 핵심은 '파지 않고 끝까지 쓸 수 있게 해달라'는 것과 '금전적인 부담을 줄여달라'는 요구.

가히는 소비자의 두 가지 바람에 '내부 용기 변화'와 '리필형 출시'로 화답했다. 해당 내용은 실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요청 받아온 문의사항을 기반으로 했으며, 실제 소비자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리뉴얼 제품의 특징을 현명하게 알리고 있다.

가히의 신규 캠페인은 한 주간 총 1009회를 집행해 1142.65GRP를 기록, 이번주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에이스침대는 배우 박보검을 모델로 한 신규 TV광고를 공개해 이번주 2위에 이름 올렸다.

아직 할 일을 다 끝내지 못했을 때, 애인의 전화를 기다리고 있을 때 등 잠들지 못할 밤은 많고 많다. 이러한 상황을 영상에 녹여낸 에이스침대는 "좋은 잠을 '초콜릿처럼/아침사과처럼' 꺼내먹어요"라고 말한다.

달콤한 카페인의 초콜릿과 활기찬 하루를 부르는 아침사과처럼, 에이스침대로 언제든 좋은 잠을 취하고 하루의 끝에서도 달콤하고 활기찬 기분을 가지길 어필한다.

이번 주에도 7위에 머무른 시몬스 침대의 이성적인 광고와 대비되는 감성적인 영상이 전달하고픈 메시지와 일치한다. 총 2187회 집행으로 802.54GRP달성.

현대자동차는 'Rule Breaker, KONA' 캠페인 시리즈로 코나의 제품력을 보여줬다. 'Design', 'Space', 'Endless Play'를 주제로 총 3편 제작된 영상은 소형 SUV의 틀을 깬 새로운 코나를 설명한다.

디자인과 스페이스 편은 수평형 LED 램프, 여유로운 후석 공간 등 코나의 특징을 강조해 만든 30초 분량의 영상이다.

엔드레스 플레이편은 강조하고픈 특징을 모두 설명하면서도 이미지컷을 충분히 삽입해 현대 코나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디자인 편과 스페이스 편의 영상이 삽입돼 있으면서도 새롭게 추가된 장면들로 지루하지 않게 조직했다. 두 영상에서 소개하지 못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의 기능도 추가 설명하고 있다.

2058회 집행으로 총 GRP 735.75를 기록해 이번주 차트 4위로 올라섰다.

올해 신기록 17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2억4000만원을 기부한 맥도날드는 기세를 몰아 신메뉴 출시에 나섰다.

1월 25일부터 개그우먼 강민경과 샤이니 키를 모델로 기용한 '고기 맛은 두께다!' 캠페인 영상을 온에어했다.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각각 매장에 앉아 두툼한 버거를 먹으며 맛을 음미한다. 맛을 설명하며 식욕을 자극하는 두 사람은 눈이 마주치자 "맛잘알, 인정"이라며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버거'와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 버거' 맛을 칭찬한다.

화면에 가득찬 버거와 맛있게 먹는 모델의 비주얼로 완성한 침샘 자극 근본 푸드 광고. 인정. 총 2685회 집행, 712.09GRP.

현대중공업그룹의 새로운 이름, HD현대는 2주 전 새로운 기업PR 영상 송출을 시작했다.

30초와 60초 버전으로 제작된 영상엔 HD현대 직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안전한 항해,  맑은 공기와 더 깨끗한 에너지, 건설기계 등을 고민하는 이들의 동력은 가족,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이다.

"우리의 기술을 담아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겠다고" 그들은 기술을 담아 약속한다. 기업의 지향점을 따뜻하게 담아낸 해당 광고가 한 주 동안 483.23GRP로 12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소개된 광고들의 특징은 한 편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 기본 두 편 이상의 광고 영상으로 다양성을 확보하고 빠르게 질리는 광고 영상의 단점을 보완하고 있다.

TV광고 시청률 톱30 (1.23~1.29)

순위 브랜드 GRP 횟수
1 가히 1142.65 1009
2 에이스침대 802.54 2187
3 삼성전자 794.78 2627
4 현대 코나 735.75 2058
5 맥도날드 712.09 2685
6 밀크T 638.95 1901
7 시몬스 침대 631.12 1662
8 당신도 대상포진 대상자 595.50 764
9 아이스크림홈런 568.81 1109
10 엘리하이 528.73 1312
11 알바천국 519.72 2671
12 HD 현대 PR 483.23 1485
13 진로 474.87 2308
14 KB라이프 429.06 1295
15 KB차차차 418.82 1489
16 신협 418.49 446
17 비상교육 온리원 413.47 664
18 요기요 409.90 2669
19 LG그램 403.20 546
20 테라 400.04 2247
21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394.82 358
22 하나은행 393.73 749
23 인사돌 플러스 391.33 758
24 워너비그룹 PR 376.91 636
25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365.15 992
26 NH농협카드 360.72 870
27 알츠온 356.41 501
28 SK텔레콤 T딜 351.28 453
29 원신 350.74 958
30 웰컴디지털뱅크 335.55 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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