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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컴도 유튜브로
사내컴도 유튜브로
  • 박형재 기자 (news34567@the-pr.co.kr)
  • 승인 2020.01.16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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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 대세 흐름 타고 직원들이 직접 출연·섭외·제작
대외 커뮤니케이션 염두에 두고 편집 스킬로 변주
젊은 소통·화법 강조…공식 행사도 ‘탈권위’

[더피알=박형재 기자] 사내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에 직원 참여형 콘텐츠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텍스트보다 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만들고 내부 반응이 좋으면 편집만 살짝 바꿔 유튜브에 업로드한다. 사내컴과 사외컴의 구분이 사라지는 추세다.

사내컴의 변화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채널이 달라졌다는 점이다.

TV 방송처럼 편성표를 마련해두고 기업 메시지를 전하던 것에서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해 그룹 및 계열사 관련 뉴스, 조직문화와 임직원 관련 콘텐츠를 두루 다룬다.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업계 트렌드에 대한 정보공유는 물론 직원 참여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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