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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_시간과_공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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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지원 (jiwon@jnbrand.co.kr)
  • 승인 2018.04.04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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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텔링 1+1] 공간의 의미…소비 과정=경험 디자인, 샤넬이 오락실 선보인 이유 알아야
합정동 카페 취향관 내부. 호텔 체크인을 연상케 하는 컨시어지가 이색적이다.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

브랜드텔링 1+1이란..?
같거나 다르거나, 깊거나 넓거나, 혹은 가볍거나 무겁거나. 하나의 브랜딩 화두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과 해석.

[더피알=정지원] 얼마 전 한 후배의 추천으로 합정동의 ‘취향관’이라는 곳을 다녀왔다. 그저 또 하나의 카페려니 했던 생각은 입구로 들어서는 순간부터 달라졌다.

마치 호텔에 온 듯 컨시어지(concierge)를 통해 방문 목적을 밝히고 체크인을 하는 경험부터 시작됐다. 조용하게 사색하며 공간을 즐길 씽커(thinker)로 왔는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토커(talker)로 왔는지를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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