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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M·Z 마케팅을 위한 체크리스트
2020년 M·Z 마케팅을 위한 체크리스트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9.11.19 16: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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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T-CON’ 인사이트…‘슬라임 연대’ 세대를 관통하려면?

[더피알=강미혜 기자] 밀레니얼과 Z세대에 대한 탐구는 지속가능을 지향하는 브랜드의 미션과도 같아졌다. 디지털이 모든 산업·분야의 흐름을 새롭게 만들어내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디지털에 체화한 세대를 향한 관심과 러브콜은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이를 방증하듯 대학내일이 지난 15일 개최한 ‘2020 T-CON’(트렌드 컨퍼런스) 현장은 M·Z 세대를 알고자 하는 마케터들이 모인 스터디 장이었다.

가성비를 따지면서도 ‘랩과 돈을 좋아하는 30대 아저씨’(염따)의 불운 앞에 대동단결해 티셔츠를 구매하고, ‘묻고 더블로 가’라는 옛 영화 속 캐릭터(곽철용)에 열광하며 광고모델 기용을 압박하는가 하면, 15년 전 애니메이션 OST(달빛천사)의 정식 발매를 기원하며 펀딩에 앞다퉈 참여하는 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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