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띠가 없어도 괜찮아... 항상 웃음주겠다곰!”
“곰 띠가 없어도 괜찮아... 항상 웃음주겠다곰!”
  • 한나라 기자 (narahan0416@the-pr.co.kr)
  • 승인 2022.02.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방담下] 호랑이 해 맞아 날잡은 곰 캐릭터들의 방담

[더피알=한나라 기자] 비록 비대면 만남이었지만 5마리의 곰은 인터뷰 중반으로 갈수록 다른 곰들을 만날 기회가 흔치 않다며 신이 났다. 빠른 채팅 속도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였다. 트월킹 영상을 찍어서 보내주겠다는 랄라베어, 얼굴확대 셀카를 보내며 호시탐탐 다른 곰들을 놀래킬 기회를 엿보는 벨리곰, 뜬금없이 환두대도 사진을 보내며 자랑하는 고마곰, 틈새 운동을 해야한다며 잠시 자리를 비운 워니, 언젠가 모두 모이며 요리를 해주겠다 신이 난 표곰이를 말리느라 정신이 없었다. 

귀엽곰~! 재미있곰~! 5마리 곰 캐릭터가 모였다에 이어…

신이 난 곰들의 수다는 끝없이 이어졌다. 

*강화된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인터뷰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각 곰 캐릭터들은 채팅으로 인터뷰에 참여했음을 참고 바랍니다. 

 참석자(가나다순) 
고마곰(공주시청 소속), 랄라베어(오비라거 맥주 소속), 벨리곰, 워니(휠라 소속), 표곰이(대한제분 소속) 

굿즈 모델과 홍보 모델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곰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휠라 키즈 워니 맨투맨, 벨리곰의 첫번째 굿즈 No Stress 인형, 잡지 표지모델로 활동한 랄라베어, 공주시 특산물을 홍보하는 고마곰, 곰표 치킨 너겟 모델 표곰이. 

 

옆 동네 호랑이 친구는 올해 띠 마케팅에 활발한데,

본인의 띠가 없어서 서운하지는 않나요?

벨리곰 응! 서운ㄴ해!! 곰띠 만들ㄹ어주ㅓ!!

고마곰 물론 아쉽다곰...만약 곰의 해가 있었다면 나와 같은 친구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었을 텐데!!! 그래도 고마곰에게는 여러분과 공주가 있으니까 외롭지 않다곰~~

표곰이 어디서 듣기로 곰이 띠에서 없는 것은 우리 민족을 상징하는 성스러운 동물로 곰을 여겨 일반동물처럼 띠를 상징하는 대열에 넣지 않았다고 알고 있어요. 그렇기에 서운하지 않아요.  그래도 꿈이 있다면 표곰DAY가 생기는 거에요^_^

랄라베어 전혀 서운하지 않아요! 누구나 어렸을 때 곰돌이 인형 하나쯤은 갖고 있던 것처럼, 곰은 그만큼 우리가 일상 속에서 친숙하고, 또 때로는 위안을 찾을 때 생각나는 동물인 것 같아요. 띠가 없어도 우린 언제나 여러분 곁에 가까이 있습니다.

일상에서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여러 굿즈 제작에도 힘쓰는 랄라베어. 오비맥주 제공

워니 맞아요. 꼭 띠가 아니라도 저 워니는 언제라도 많은 친구들을 만나 이야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특별한 해가 아니여도, 언제든지 매력적인 백곰 워니로 더 많은 친구들과 소통하고 친해지고 싶어요. 

 

많은 사람들이 ‘곰은 꿀을 좋아한다’고 알고 있어요.

실제로도 꿀을 좋아하시나요?

아니라면 가장 좋아하는 최애템을 알려주세요.

랄라베어 뭐니뭐니 해도… 부드러운 100% 올몰트 라거인 꿀맛 오비라거를 제일 좋아해요 

벨리곰 먹을 수 있는거면ㄴ 다ㅏ좋아!! 그 중에서도 간식은 뭐니 뭐니 해도 벨리곰볼이지!!^_^

고마곰 달달한 군것질은 직장인에게 필수이다곰~~ 하지만 난 그중에 꿀도 좋지만 밤이 더 좋다곰! 밤은 우리 공주시의 특산물이면서 밤으로 할 수 있는 음식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곰! 특히 따뜻한 흰쌀에 들어간 밤밥은 겨울잠을 자다가도 일어날 정도의 맛이다곰!

워니 저 역시 달콤한 꿀을 좋아해요. 한 스푼 떠먹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을 가졌죠. 그렇지만 저의 최애템은 따로 있어요. 패션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저 워니가 가장 좋아하는 최애템은 매일매일 입고 다니는 네이비 컬러의 휠라 후드 맨투맨입니다. 휠라를 상징하는 F 로고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 멋스럽고, 넉넉한 핏 덕에 제게 너무나도 잘 어울려서 똑같은 티셔츠를 몇 벌이나 가지고 있을 정도거든요. 꿀을 먹다가 맨투맨 티셔츠에 흘려도 걱정 없습니다!!

표곰이 저도 달콤한 꿀을 좋아하지만 빵과 물고기를 더 좋아해요. 물고기 중에서 연어는 제 최애 물고기에요. 스타부르 연어캔 드셔보셨나요? 빵과 크래커에 발라먹으면 일품이에요. 물론 빵과 크래커는 곰표밀가루로 만든…!  

 

기원전 웅녀부터 곰돌이 푸(1926년 출생),

패딩턴 베어(1958년 출생) 등

옛날부터 많은 곰 캐릭터들이 활약하고 있는데요.

존경하는 곰 캐릭터 선배가 있나요?

혹은 친해지고 싶은 곰 친구가 있다면?

고마곰 ‘위 베어 베어스’에 나오는 곰 삼형제와 친해지고 싶다곰! 3명 모두 자신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게 고마곰 못지않게 귀엽다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같이 촬영을 하고 싶다곰!

랄라베어 위로 족보를 찾는 것보다 아래로 찾는 게 더 쉽네요. 요즘 라인 프렌즈 브라운, 우루사 곰 친구들이 눈에 띄던데, 꼭 한 번 만나보고 싶네요. 곰표 표곰이도 만나보고 싶었어요! 

표곰이 (표곰이 여기 있다곰~) 코카콜라 곰 친구가 같은 북극곰이라 친해지고 싶어요.행복한 일은 매일 있다는 푸 친구도 좋구요. 연락주라곰~

워니 저도요! 기회가 된다면 원조 곰 형님 ‘곰돌이 푸’ 형이랑 친해지고 싶어요! 푸 형의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라는 책을 보면서 공감을 많이 했거든요. 나도 푸 형처럼 많은 사람들한테 행복을 주는 캐릭터로 오래오래 사랑받고 싶고요. 또 백곰 하면 단박에 떠오르는 코카콜라의 백곰 형도 만나보고 싶어요. 

 

곰하면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도 강하지만,

‘미련 곰탱이’, ‘곰손’처럼 조금 굼뜨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로 부각될 때도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에 대한 생각이 궁금해요.

고마곰 아무래도 커다란 몸 때문에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다곰! 하지만 고마곰은 쉴 틈 없이 바쁘게 공주시 홍보활동도 하고 쉬는 날에는 알밤을 까면서 밤밥, 밤잼, 밤맛탕 등을 요리한다곰! 이렇게 나처럼 활발하고 재주 좋은 곰이 어디 있느냐곰~~?

랄라베어 미련 곰탱이라… 그게 나쁜 말인가요?! 저는 이게 ‘소신 있음’의 다른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조금 느리고 답답해보일 수 있지만 저는 제 방식대로 제 갈길을 가는 것이죠~ 제가 나이는 좀 많아도.. 앞으로 새로운 시도를 더욱 다양하게 많이 해볼 생각이에요.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벨리곰 덩치가 너무커서ㅓ 그렇게 생각되는거 아닐까? 실제ㅔ로 곰은 되게 날렵ㅂ한데 말이야ㅑ (깜짝 놀래킬때 나처럼)

날렵하게 사람들을 놀래키기 위해 운동하는 벨리곰. 벨리곰 크루 제공 

워니 덩치가 크다고 우리 곰을 굼뜨고 미련하다고 생각하는 오산입니다. 저는 스키와 골프를 비롯해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 베어거든요. 덩치가 크다는 이유를 곰을 오해하지 말아줬으면 해요. 날쌘돌이 만능 스포츠맨 워니의 활약상도 더욱 기대해 주길 바라고요.

표곰이 약간 허당인 것이 매력적이지 않나요? 귀염곰~~저는 그래서 곰손을 위한 뒤지개 , 밀키트를 만들 생각이에요. 아무도 곰손을 무시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곰 캐릭터로 활동하면서

사람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나요?

표곰이 모든 활동/제품을 통해 즐거움을 전달하고 싶곰~ 사람들과 오래 오래 함께하면서 요리의 즐거움을 공유하는 동반자가 되고 싶곰~

워니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잖아요. 여러모로 지치고 힘든 요즘, 많은 분들께 워니와 워니 프렌즈가 진심으로 응원해 드리고 싶어요. 힘들고 외로울 때는 워니가 드리는 응원 메시지를 꼭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이 세상에서 유일한 당신이 최고"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워니 프렌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휠라 제공 

고마곰 공주시의 귀염둥이 고마곰이 여러분의 걱정과 두려움을 환두대도로 물리치겠다곰! 즐거움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고마곰이 되겠다곰 :-)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한다곰~~

벨리곰 지친ㄴ 일상에ㅔ 잠시나마 내가 웃음ㅁ을 전달하고 싶어. 그러면 너무 행복 할 것 같아ㅏㅏ! 요즘 다들 답답하고 힘들텐데 이럴 때 일수록 많이 많이 웃자ㅏ! Don’t worry be belly~!

랄라베어 미련 곰탱이처럼 보여도 괜찮아요,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